'역대 최다 金 타이' 한국, 2023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종합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은 역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을 달성하며 종합순위 2위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5종목 127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메달 29개로 종합순위 2위를 기록했다.
피겨 종목의 김예림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역사상 최초로 여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단은 빙상 종목에서만 총 26개의 메달을 휩쓸며 대한민국 빙상의 힘을 확인케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은 역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을 달성하며 종합순위 2위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5종목 127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메달 29개로 종합순위 2위를 기록했다. 쇼트트랙에서 16개(금 7, 은 4, 동 5), 스피드스케이팅에서 9개(금 4, 은 3, 동 2), 스노보드에서 2개(금 1, 동 1), 컬링 1개(은 1), 피겨 1개(동 1)의 메달을 획득하며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대회가 개최됐던 미국의 레이크플래시드는 우리나라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구 동계유니버시아드) 참가 역사상 최초의 메달을 획득한 곳이기도 하다. 1972년 제7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한 전선옥은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1,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긴 바 있다.
동계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항상 대한민국을 상위권으로 이끌고 있는 빙상 종목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하며 빙상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했다. 쇼트트랙에서 최민정이 4관왕(500m, 1,000m, 1,500m, 여자계주)에 올랐으며, 남자부에서는 장성우(1,000m, 남자계주)와 김태성(1,500m, 남자계주)이 각각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지난 19일(현지시간)에 치러진 남녀 1,500m 결승에서는 남녀 대회 1, 2, 3위를 모두 대한민국 선수들이 차지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또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선은 여자 500m와 1,000m, 혼성계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피겨 종목의 김예림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역사상 최초로 여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 선수단은 빙상 종목에서만 총 26개의 메달을 휩쓸며 대한민국 빙상의 힘을 확인케 했다.
스키(스노보드) 종목의 이민식은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슬로프스타일 사상 최초의 금메달을 차지하면서 한국 스노보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민식은 1차 결선에서 25.5점으로 다소 아쉬운 경기를 펼쳤으나 이후 이어진 2차 결선에서 90점을 기록하며 극적인 금메달을 차지했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훌륭한 경기력으로 주목받았던 여자 컬링팀은 결승에서 중국을 맞아 역전을 허용해 4-6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시간 40분 만에 입장"…이장우 우동집 어떻길래?
- "마동석, ♥예정화와 결혼 준비 중 배신감…태도 돌변"
- 오또맘, 아찔한 망사 비키니…파격 전신 영상 공개
- "'장보리' 비단이 김지영 돈 빌리고 안 갚아" 채무 폭로
- 안정환, 선수에 단호한 '퇴출' 경고…"용납 안 해"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죄질 불량" 지적까지…팬들 앞 징역 선고 [엑's 현장]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