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 "래원과 소개팅? 거절 4번 했다" (복면가왕)[종합]

이이진 기자 2023. 1. 22. 1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터 풍자가 래퍼 래원과 소개팅한 사연을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아무리 노래를 잘해도 저를 넘을 수는 없을걸요 넘사벽'과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이 1라운드 듀엣곡 대결을 펼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아무리 노래를 잘해도 저를 넘을 수는 없을걸요 넘사벽'과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은 박미경의 '이유 같지 않은 이유'를 열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크리에이터 풍자가 래퍼 래원과 소개팅한 사연을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아무리 노래를 잘해도 저를 넘을 수는 없을걸요 넘사벽'과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이 1라운드 듀엣곡 대결을 펼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아무리 노래를 잘해도 저를 넘을 수는 없을걸요 넘사벽'과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은 박미경의 '이유 같지 않은 이유'를 열창했다.

'아무리 노래를 잘해도 저를 넘을 수는 없을걸요 넘사벽'은 압도적인 표 차이로 승리했고,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은 2라운드 솔로곡 무대를 위해 준비한 한혜진의 '갈색추억'을 부르다 가면을 벗었다.

'최고치 찍은 내 노래 실력 만렙'의 정체는 풍자로 밝혀졌다. 앞서 연예인 판정단 출연자들은 풍자의 정체를 미리 눈치챈 바 있다. 이에 풍자는 "'복면가왕'이 제가 알기로는 굉장한 긴장감과 쫄깃쫄깃한 무엇이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가면을 왜 씌우신 거냐"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풍자는 "'복면가왕'을 위해서 3개월 동안 엄청 노력했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리허설 때 너무 잘해서 가면을 벗는 순간 많은 분들이 쓰러지실 수도 있겠다' 싶었다. '풍자가 노래도 잘해?' 그런 느낌이었다. 3달의 노력이 30초 만에 물거품이 됐다"라며 털어놨다.

김성주는 "'복면가왕'에 내가 섭외될 거라고 전혀 예상 못하셨다고 하셨더라"라며 물었고, 풍자는 "저희들끼리 이야기한 게 하승진 오빠와 저는 절대 나갈 수 없다고 했다. 인형 탈을 써야 나갈 수가 있다고. 인형 탈을 쓰니까 너무 크더라"라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성주는 "솔로곡으로 준비한 노래가 한혜진 씨의 '갈색추억'이다. 특별한 이유가 있냐"라며 질문했고, 풍자는 "항상 술에 취하면 부르는 노래다. 방송이다 보니까 발음을 정자로 했지만 술 먹으면 이렇게 안 부른다"라며 고백했다.

김성주는 "원곡자한테 평가를 받아보자"라며 부탁했고, 한혜진은 "제가 듣기에도 술을 드시면 훨씬 잘하실 것 같다. 노래 잘하는 게 중요하냐. 느낌이 중요하지 않냐"라며 격려했다.

또 김성주는 "래원 씨하고 소개팅했다는 것도 맞냐"라며 궁금해했고, 풍자는 "쟤가 진짜 저를 너무 좋아했다. 거절을 한 4번 했다. 피곤한 친구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래원은 "그냥 나오고부터 바로 알았다. 사실 저를 제일 잘 챙겨주는 누나다. 진짜 따뜻한 누나다"라며 칭찬했다.

김성주는 "팬분들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쫓아오고 그러지 않냐"라며 덧붙였고, 풍자는 "제가 길거리 나가면 '풍자 언니 팬이에요'라고 하실 것 같지만 다 무서워서 간다. 나중에 연락이 온다. '너무 팬인데 기분이 안 좋아 보이셔서'라고 한다. 기분이 좋을 때였다"라며 재치 있는 입담을 뽐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