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멕시코 푸마스, '성폭행 혐의' 아우베스와 계약 해지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 푸마스 UNAM이 다니 아우베스와 계약을 해지했다.
푸마스는 21일(한국시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아우베스의 계약을 파기한다고 발표했다.
아우베스의 소속팀 푸마스도 구금 소식에 즉각 계약을 취소했다.
푸마스는 지난 여름 아우베스를 영입했고 올해 1월 1일에는 재계약까지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멕시코 푸마스 UNAM이 다니 아우베스와 계약을 해지했다.
푸마스는 21일(한국시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아우베스의 계약을 파기한다고 발표했다. 레오팔도 실바 회장은 "스페인에서 체포돼 법적인 절차를 밟고 있는 아우베스에 대해 결정을 내렸다. 이날부터 정당한 이유로 아우베스와 계약을 종료한다. 구단의 가치와 정신을 위협하는 어떤 구성원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거듭 강조한다"고 말했다.
아우베스는 지난해 3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나이트 클럽에서 만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고발돼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여성이 속옷 아래를 만지려 했다며 클럽 보안요원에게 알렸다. 카탈루냐 지역의 유흥업소 성범죄 처리 원칙에 따라 경찰이 즉시 출동했는데, 아우베스는 현장을 떠난 뒤였다.
아우베스는 결국 경찰에 체포됐다. 21일 미국 'CNN' 등 다수 외신은 아우베스가 지난 금요일 바르셀로나의 한 경찰서에 구금돼 있다고 전했다. 스페인 '마르카'에 따르면 검찰은 아우베스에 대한 보석없는 재판 전 구금을 요청했고 판사는 이를 승인했다.
아우베스의 소속팀 푸마스도 구금 소식에 즉각 계약을 취소했다. 푸마스는 지난 여름 아우베스를 영입했고 올해 1월 1일에는 재계약까지 체결했다. 그러나 아우베스가 불미스러운 일로 법적 절차를 밟게 되자 구단의 이미지를 위해 조치에 나섰다.
아우베스는 39세의 나이에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베테랑 수비수다. 오랜 현역 생활 동안 우승만 23번에 트레블(3관왕)도 2번이나 달성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전성기를 보냈고 이후 유벤투스(이탈리아), 파리생제르맹(프랑스), 상파울루(브라질)를 거쳤다. 2021년 겨울에는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의 요청으로 잠시 바르셀로나에 복귀하기도 했다. 그러나 계약 연장에는 실패하며 지난해 7월 멕시코 무대 도전에 나섰다.
꾸준한 몸을 유지해 온 아우베스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도 출전했다. 대한민국과 16강전에서는 교체로 뛴 바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대형 영입 준비, 호날두 떠난 자리 케인으로 메운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스널, 멀티플레이어 트로사르 영입…우승 굳히기 위한 공격진 강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 21세 카이세도 841억 제안했다가 거절…브라이턴 최소 1147억 원 원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출전 징계' 관중석에서 환하게 웃은 이강인, 카디스전 선발 복귀 전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폭풍 영입' 첼시, '신성' 마두에케 영입 완료... 무려 7년 6개월 계약 - 풋볼리스트(FO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