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폭풍 영입' 첼시, '신성' 마두에케 영입 완료... 무려 7년 6개월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가 잉글랜드 '신성' 노니 마두에케 영입을 확정했다.
첼시는 2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SV에인트호벤으로부터 마두에케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마두에케는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인 첼시와 계약해 기쁘다. 잉글랜드로 돌아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건 내 꿈 중 하나였다. 빨리 시작하고 싶다. 구단주의 비전과 이 구단에 있으면서 최고의 수준에서 우승할 수 있다는 것에 흥분된다"고 이적 소감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첼시가 잉글랜드 '신성' 노니 마두에케 영입을 확정했다.
첼시는 2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SV에인트호벤으로부터 마두에케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7년 반이며 추가 연장 옵션도 있다.
마두에케는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인 첼시와 계약해 기쁘다. 잉글랜드로 돌아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건 내 꿈 중 하나였다. 빨리 시작하고 싶다. 구단주의 비전과 이 구단에 있으면서 최고의 수준에서 우승할 수 있다는 것에 흥분된다"고 이적 소감을 말했다.
첼시의 토드 보엘리, 베하드 에그발리 구단주는 "마두에케를 첼시로 데려와 기쁘다. 지난 몇 년간 PSV에서 활약하며 자질을 증명했다. 흥분되는 재능이다. 그가 커리어 다음 단계로 첼시를 선택한 것에 기쁘다. 팀의 중요한 부분이 될 거라고 확신하다"고 환영했다.
마두에케는 2002년생 잉글랜드 유망주다. 토트넘훗스퍼 유소년팀을 거쳐 PSV 유소년팀에 입단했고 1군 데뷔까지 성공했다. 벌써 4시즌 째 네덜란드 에레디비시에서 활약 중이며 리그 통산 51경기 11골 9도움을 기록 중이다. 올 시즌 에이스의 상징인 등번호 10번도 달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왼발잡이 공격수로 주로 오른쪽 측면에서 뛰고 있다.
첼시의 올 겨울 세 번째 영입이다. 앞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에서 주앙 펠릭스를 임대로 영입했고, 우크라이나 유망주 미하일로 무드리크를 거액을 주고 데려온 바 있다. 무드리크 이적료만 8850만 파운드(약 1344억 원)였고 계약 기간은 8년 6개월이었다. 마두에케 역시 1년 연장 옵션이 발동되면 8년 6개월까지 기간이 늘어난다.
사진= 첼시 공식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로드리게스 결승골' 마요르카, 이강인 결장에도 셀타비고 제압... 홈 3연승 - 풋볼리스트(F
- 아틀레티코, 데파이 영입 완료…이적료는 딱 40억 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英 스카이스포츠 "셀틱, 오현규 영입 근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EPL.1st] '라이벌은 펩, 가장 쉬운 상대는 토트넘' 클롭 감독의 999경기 기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