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약 남매'부터 '베스트 커플'까지, '더 글로리' 이도현과 고민시가 다시 만나야 하는 이유

박지우 2023. 1. 21. 0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 파트2가 3월 10일 공개됩니다. 벌써 그날만 기다려지는데요!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만큼이나 작품의 화제성과 출연 배우들의 인기 역시 하루가 다르게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살벌한 연기로 ‘과몰입 금지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도 있는가 하면, 제발 ‘로맨스물’ 한 번 찍어주길 바라게 하는 배우도 있어요. 주인공은 바로 ‘썬키스트’ 햇살 남주, 이도현입니다. 그는 〈더 글로리〉에서 유일하게 말랑말랑한 장면을 맡은 인물이죠. 감독님께 정녕 자신이 〈더 글로리〉라는 작품을 찍고 있는 게 맞는지 되묻기도 했다는 이도현! 극 중 “할게요, 망나니. 칼춤 출게요”라는 대사는 시청자들 가슴에 깊숙이 와 닿았어요. 문동은(송혜교)을 웃게 하는 주여정(이동현)과 한 마음으로 응원하면서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넷플릭스 〈스위트홈〉
특유의 능글맞은 연기와 눈빛으로 이도현은 상대 배우와 훌륭한 케미를 자랑하며 ‘멜로물 장인’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도현은 배우 고민시와 벌써 여러 번 호흡을 맞췄는데요. ‘이도현, 고민시’ 조합에 특히나 열광하는 팬마저 존재할 정도로요.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2020년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어요. 두 사람은 작품 속에서 남매로 등장했지만, 정작 시청자들에게는 ‘사약 남매’라고 불렸습니다. 피가 한 방울도 섞이지 않은 남매 설정이었던 데다가, 서로 티격태격하면서도 묘한 로맨스 분위기를 풍겼기 때문인데요. 당시 이도현은 고민시와의 연기 호흡과 관련해서 “멜로 관계는 전혀 의도하지 않았다. 최대한 오빠로 연기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이루어질 수 없는 ‘사약’ 관계인 이도현과 고민시를 보며 아쉬워했던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졌었죠. 2021년 KBS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드디어 연인으로 만나게 두 사람! 둘은 1980년 5월의 광주를 배경으로 한 가슴 아픈 사랑을 연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까지 수상했을 정도로요. 수상대에 오른 고민시는 “이도현이 상대 배우여서 너무 영광스러웠다. 배려심도 많고 배울 점이 많아서 행복했다”라면서 찰떡 호흡을 드러냈어요. 이도현은 “남매였다가, 연인이었다가, 그다음에는 어떤 관계로 만날지 궁금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고민시는 “이번엔 정말 친구, 우정”이라며 장난스럽게 답했죠. 실제로 두 사람은 95년생 동갑내기이기도 합니다.

KBS 〈오월의 청춘〉
KBS 〈오월의 청춘〉
이렇게 끝까지 극중에서 행복한 연인으로 거듭나지 못한 두 사람은 6개월여 만에 2022년 웹드라마 〈환생 연애〉를 통해 결실을 보았습니다. 〈환생 연애〉는 친구 대신 소개팅에 나간 전상태(이도현)와 소개팅 상대 김화니(고민시)의 첫 만남을 그린 타임 루프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오월의 청춘〉 작품 속 소소한 장치들을 오마주해 세계관을 확장한 드라마죠. 비록 광고용으로 만들어졌지만, 작품 속 캐릭터 희태와 명희가 행복하게 살길 바랐던 팬들에게는 선물과도 같은 영상이었습니다.
고민시 인스타그램
고민시 인스타그램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팬들은 이도현과 고민시의 네 번째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 꽉 닫힌 결말 속에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길 ‘소취’하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두 사람이 꼭 다시 만나길 바라봅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