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벤제마 vs 그리즈만' 코파 델 레이 8강서 '마드리드 더비' 성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코파 델 레이 8강에서 빅매치가 성사됐다.
스페인왕립축구연맹(RFEF)은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3시즌 코파 델 레이 8강 대진을 확정 발표했다.
라리가 3강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모두 8강에 진출한 가운데 '마드리드 더비'가 성사되면서 팬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한편, 8강에 진출한 팀 중 오사수나를 제외한 7팀 모두 코파 델 레이 우승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스페인 코파 델 레이 8강에서 빅매치가 성사됐다.
스페인왕립축구연맹(RFEF)은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23시즌 코파 델 레이 8강 대진을 확정 발표했다.
라리가 3강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모두 8강에 진출한 가운데 '마드리드 더비'가 성사되면서 팬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세비야는 데포르티보 알라베스를 1-0으로 꺾었고, 레알 소시에다드는 이강인 소속팀 마요르카를 1-0으로 제압하고 8강행에 올랐다.
아틀레틱 클럽 빌바오는 에스파뇰에 1-0, 발렌시아는 스포르팅 히혼을 4-0으로 꺾었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레반테에 2-0 승리를 거뒀다. 오사수나는 디펜딩 챔피언 레알 베티스에 승부차기 승(5-4)을 기록했다.
그리고 바르셀로나가 세우타를 5-0으로 무찌른데 이어 레알이 비야레알에 힘겨운 3-2 승리를 거두면서 8개 팀이 모두 확정됐다.
25일과 26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8강전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는 경기는 레알과 아틀레티코의 '마드리드 더비'다. 마드리드를 연고로 하는 두 팀은 최근 10년 동안 라리가,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등 각종 무대에서 치열한 경쟁을 이어왔다.
오사수나는 세비야를 만나며, 발렌시아는 빌바오와 격돌한다. 바르셀로나는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준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한편, 8강에 진출한 팀 중 오사수나를 제외한 7팀 모두 코파 델 레이 우승 경험을 가지고 있다. 7개팀은 지금까지 총 97회 우승을 기록했다.
최다 우승팀은 바르셀로나(31회)며, 빌바오가 23회로 2위, 레알이 19회로 3위다. 최다 준우승은 20회의 레알이다.
이번 시즌 우승팀은 다음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본선에 직행하며, 다음 시즌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참가 자격을 얻는다.
사진=RFEF, 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신 골퍼, 팔로워 천만 찍더니 年 50억 '돈방석'
- 백종원, 日 식당서 통 큰 면모 보이더니…"중대 발표"
- 오또맘, 아찔한 망사 비키니…파격 전신 영상 공개
- 정형돈, 자수 1년 만에 또…"명백한 불법, 처벌받겠다"
- "마동석, ♥예정화와 결혼 준비 중 배신감…태도 돌변"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