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공항이 붐빈다고? 당일치기도 가능한 서울 해외 감성 명소 3 #가볼만한곳
서울에서 유럽 감성을 만끽하고 싶다면? 명동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명동대성당을 추천합니다. 보기만 해도 이국적인 명동대성당은 프랑스인 코스트 신부가 설계해 1898년 완성된 고딕양식 건축물! 건물 외관부터 내부까지 전반적으로 고딕 양식이라 마치 중세 유럽에 온 듯한 착각까지 일으킨답니다. 단번에 이목을 끄는, 유럽풍의 붉은 벽돌은 특유의 멋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키고 있죠. 이곳은 또, 국내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물이자, 한국 근대 건축사와 천주교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공간이에요. 또한 우리나라 민주화 운동을 상징한다는 점에서도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이죠. 실제로, 고 박종철 열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1987〉 촬영지로 사용되면서 이목을 끌기도! 또한,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명소이자 결혼식장으로도 사랑받고 있는 곳! 근방에 다양한 브랜드매장과 맛집, 백화점도 즐비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주소 서울 중구 명동길 74
홈페이지 명동대성당 홈페이지
이태원은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지역! 이 덕분에 많은 여행객으로 붐비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추천하고 싶은 이태원 명소는 바로 이슬람사원(한국이슬람교 서울중앙성원)입니다. 이곳은 1976년에 개원한 한국 최초의 이슬람 성원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공간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슬람 문화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데다 무슬림은 물론 일반인들도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죠. 또한, 이태원이라는 위치 특성상 독특한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 명소가 주변에 많은 것도 눈길을 끄는 점입니다. 예로, 이태원 우사단길은 앞서 소개한 이슬람사원과 그 주변에 밀집된 할랄푸드(이슬람에서 허용된 식품) 전문점이 모여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슬람에 이어,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태원 앤틱가구거리를 거니는 것도 좋을 듯! 이와 함께, 골목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오래된 주택과 가게, 그리고 개성 넘치는 공방과 카페가 모여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한 곳이라고 할 수 있네요.
주소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39
홈페이지 한국이슬람교 홈페이지
마치 미국의 평화로운 주택을 찾은 것 같은 착각을 주는 명소,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과거 미군 장교들이 사용한 숙소였다는 점에서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공간이에요. 빨간 벽돌의 건물과 표지판 등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주목할 점이 많은 공간이죠. 용산 기지의 역사와 미래를 담은 전시 공간 또한 있다는 점에서 풍부한 볼거리로 이목을 끄는 곳!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많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이들과 근사한 추억도 만들 수 있죠. 이 덕분에 커플 데이트 명소로도 주목받고 있답니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 특히 울긋불긋 물든 단풍 풍경이 정말 근사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또한, 어린이 도서관과 놀이터, 쉼터 등이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곳.
주소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221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