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영 컬러링·토끼 스티커로 명절 분위기 ‘물씬’

송금종 2023. 1. 20. 1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SKT는 설을 맞아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 등 'V컬러링' 69종을 선보였다.

SKT는 오는 24일까지 'V컬러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달기 등 미션을 수행하면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V 컬러링'은 발신자에게 통화 연결 전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로 이통 3사 가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신·플랫폼기업, 설맞이 서비스 풍성
SKT

다가오는 설 명절을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SKT는 설을 맞아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 등 ‘V컬러링’ 69종을 선보였다. ‘주현영의 새해 배송링’은 택배기사 주현영이 나이를 한 살 배송해주는 콘텐츠다. 디지털콘텐츠와 캐릭터 라이선스 기업인 코글플래닛 ‘설 V 컬러링’은 자연 풍경이나 일러스트를 활용해 신년·설 덕담이나 행운을 기원하는 문구를 담았다. SKT는 오는 24일까지 ‘V컬러링’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달기 등 미션을 수행하면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V 컬러링’은 발신자에게 통화 연결 전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로 이통 3사 가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니 TV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최신 영화 중 1만 원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경품을 준다. KT는 ‘워킹데드: 오리진’ 등으로 유명한 ‘AMC플러스’ 국내 독점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한다. 내달 8일까지 지니 TV VOD 월정액 서비스로 AMC플러스 콘텐츠를 많이 시청한 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준다. ‘키즈 랜드’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월간 아기상어’ 등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약 700편이 무료로 제공된다.

네이버는 ‘설날 교통 제보톡’을 오픈했다. 이용자는 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로그인만 하면 전국 17개 시·도 교통 현황을 알 수 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설날 교통 제보톡’ 페이지에서 △설 교통 현황 △CCTV △연휴 정보 △설날 인사말 등 유용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네이버 
네이버파이낸셜은 새해에 재테크 계획을 세우고 잘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이버페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활용한 10가지 작은 재테크 팁(작테크)을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소개한다. 오는 31일까지 ‘작테크’ 팁을 한 가지 씩 확인 할 때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100포인트 제공한다. 나만의 ‘작테크’ 팁을 댓글로 단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을 준다. 유용한 팁은 네이버페이 콘텐츠로도 쓰인다.

네이버는 선물샵에 ‘설명절샵’도 오픈했다. 연휴을 맞아 선물하기 적합한 상품을 모아놓은 공간으로, 건강식품·화장품·안마기와 같이 설 명절에 많이 찾는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비롯해, 한우·굴비·과일바구니 등의 설 선물 세트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사용자는 설명절샵에서 구매한 선물과 함께, 설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설날 메시지 카드를 통해 새해 인사와 마음도 전할 수 있다. 설명절샵은 오는 24일까지 운영된다.

이밖에 네이버 열린연단은 인문학 퀴즈이벤트를,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은 공익 펀딩과 기부용 모금함을 개설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앱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올해 영상화 예정인 웹툰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계묘년 검은 토끼해를 기념할 수 있는 ‘토끼 스티커’ 3종을 선보였다. 스티커는 스토리 게시물에 사용할 수 있다. 스토리 게시용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고 토끼 스티커로 꾸민 다음 업로드하면 된다. 스티커가 쓰인 게시물은 앱 상단에 스토리 링으로 묶여 공개된다.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양수빈 작가가 토끼 스티커 제작에 참여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