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브x우리동네GS, 설 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

명순영 매경이코노미 기자(msy@mk.co.kr) 2023. 1. 20.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시작 이틀 만에 1000만 클릭...MZ세대 인터랙티브 콘텐츠
메타브
소프트스피어가 운영하는 인터렉티브 웹 플랫폼 ‘메타브’가 ‘GS25’와 함께 설 명절 ‘절 받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월 20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메타브 내 ‘절 받으세요’ 템플릿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제작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토끼 얼굴에 원하는 사진을 넣어 완성한 콘텐츠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클릭 또는 탭을 할 때마다 제작자 사진이 들어간 토끼가 절을 하게 되고 그 숫자가 누적된다. 집계 카운트 과정에서 제작자가 설정한 숫자에 도달하면 제작자의 새해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GS25의 자사앱인 ‘우리동네GS’ 앱 내 바로배달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등 동네를 뽑는 ‘동네별 대항전’도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입력한 뒤 플레이할 수 있다. 토끼를 클릭한 수만큼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도 카운트로 인정받아 실시간으로 전체 순위에 반영된다. 동네별 대항전은 1월 27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등을 기록한 동네에는 ‘우리동네GS’가 해당 동네 5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캠페인은 시작 이틀 만에 1000만 클릭을 달성했다. 실시간 랭킹으로는 ▲1위 ‘서울특별시-도봉구(121만8072회)’ ▲2위 ‘인천광역시-남동구(118만925회)’ ▲3위 ‘경기도-하남시(99만9223회)’ ▲4위 ’서울특별시-관악구(51만284회)’ ▲5위 ‘서울특별시-성북구(27만6778회)’ 순이다.

임하은 메타브 총괄은 “메타브의 ‘템플릿’은 나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타브만의 핵심 서비스이며, 해당 콘텐츠는 메타브의 첫 브랜디드 템플릿”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드가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MZ세대 기반의 유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