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도 넷플릭스는 한국에 진심! 역대 최다 편성된 K-콘텐츠 라인업.list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 중 60%가 넘는 사람들이 지난해 한국 작품을 최소 1편 이상 봤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징어 게임〉의 무서운 흥행 기록 탓에 웬만한 스코어는 명함도 내밀기 힘들 정도기는 하지만, 넷플릭스가 K-콘텐츠에 진심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가입할 사람은 다 가입했다고 해도 재미있는 콘텐츠가 나오면 사람들은 몰리게 돼 있으니까요.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가 2023년의 포문을 제대로 열어젖힌 가운데 넷플릭스는 올해 편성한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되거나 시즌제로 돌아오는 콘텐츠가 무려 28편이에요.
일단 영화가 6편 나옵니다. 20일부터 故 강수연의 유작 〈정이〉가 공개됐고요. 시가 아키라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 2월 17일 나옵니다. 임시완, 천우희, 김희원이 출연하는 이 작품은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는 스릴러물입니다.
또 1분기 중에는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등이 출연하는 액션 대작 〈길복순〉이 공개되는데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신작입니다. 2분기에는 한국 바둑의 두 전설 조훈현과 이창호의 대결을 다룬 〈승부〉를 내놓을 예정이에요. 이병헌과 유아인이 각각 조훈현과 이창호를 연기합니다.
4분기에는 〈독전〉의 속편 〈독전 2〉가 나와요. 원작의 조진웅과 차승원이 그대로 등장합니다. 이 시기에는 '넷플릭스 커플' 이충현 감독과 전종서가 함께 한 영화 〈발레리나〉도 시청자들을 만나고요.
오리지널 시리즈에도 기대작들이 잔뜩 포진해 있는데요. 먼저 2월10일 김옥빈-유태오 주연의 〈연애대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통해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물이에요. 그 다음달인 3월엔 현재 모든 넷플릭스 시청자들의 관심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더 글로리〉 파트2가 공개됩니다.
액션 기대작도 있어요.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사냥개들〉에 우도환과 이상이, 박성웅과 허준호가 출연을 확정해 기대를 모으고 있죠. 역시 같은 이름의 투믹스 웹툰이 원작인 〈택배기사〉는 오래 전부터 김우빈이 주연을 맡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의 중심에 섰던 작품입니다. 더불어 대만 드라마 〈상견니〉의 한국판 〈너의 시간 속으로〉는 스틸컷까지 공개된 상황입니다.
이미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D.P.〉와 〈스위트 홈〉이 각각 3, 4분기에 시즌2로 돌아옵니다. 여기에 고현정 주연의 〈마스크 걸〉, K-크리처물 〈경성 크리처〉도 궁금증을 자아내네요. 이 밖에도 〈피지컬: 100〉, 〈사이렌: 불의 섬〉, 〈19/20〉, 〈좀비버스〉, 〈데블스 플랜〉 등의 예능도 준비돼 있습니다.
당장 설 연휴 뭘 볼지 정하지 못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넷플릭스 픽' 음력 설 연휴를 위한 콘텐츠 모음 페이지가 공개됐습니다. 정주행할 콘텐츠들을 고르며 새 작품을 기다려 볼까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