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외 [수성소식]
이번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과 직원들이 참여했다.
김 구청장은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산업부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성구 신매시장을 이용하면 ▲3만 5000원부터 7만 원 구매 시 1만 원 온누리상품권 환급 ▲7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 온누리상품권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단 참여 배너가 설치된 점포(축산, 과일, 쌀 판매 점포)를 이용해야 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설을 앞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설맞이 제수용품 구입은 전통시장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성구는 지난 17일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와 아동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기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취약계층 및 요보호 아동 관리·지원 ▲아동 꿈 지원 사업 정착 지원 ▲취약아동 지원을 위한 자원개발 등을 협력키로 했다.
월드비전은 전 세계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사랑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글로벌 비정부기구(NGO)이다. 꿈 지원 사업, 위기 아동 지원 사업 등 취약계층 아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는 30년간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아동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 위기 아동들에게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올해 수성구에서 추진 중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가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고산노인복지관은 지난 17일 복지관 별관에서 ‘2023년도 노년사회화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지역 어르신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축사, 강사진 소개 및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66개 노년사회화교육 강좌를 운영해 총 2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등록할 수 있다.
고산노인복지관 등록 회원은 지난해 12월 기준 6200명이다.
지난 2021년 6월에 체결된 수성구-경산시 업무협약에 따라 경산시 어르신도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연말 기준 213명의 경산 어르신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보답하고, 건강한 노후와 활기찬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노인복지관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산림조합은 19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재)수성미래교육재단(옛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수성구의 미래 인재 육성과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장학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달성산림조합은 지난 2020년 12월 대구달성산림조합장학회를 설립, 매년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후원하고 있다.
또 조합 내 산사랑 부녀회에서는 정기적으로 노인복지관 무료 급식 봉사를 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석원 조합장은 “수성구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역 산림사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미래교육재단 이사장은 “각종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으로 수성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속보]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시험 지도…"대량생산" 주문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