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올해 퍼블리싱 역량 강화”

정진솔 2023. 1. 19.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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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사 크래프톤의 김창한 대표가 올해 목표로 퍼블리싱(게임 배급)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 기회이기도 하다"며 "크래프톤의 조직 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여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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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대표.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사 크래프톤의 김창한 대표가 올해 목표로 퍼블리싱(게임 배급) 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또한 이를 위한 조직 개편과 신사업 투자를 예고했다.

19일 김 대표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에서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했다.

김 대표는 KLT에서 “우리의 궁극적인 비전이 게임이라는 강력한 를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올해 집중해야 할 방향으로 ▲조직 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 지속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상장 이후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중심으로 미디어와 플랫폼 확장, 그리고 딥러닝/AI 등 신사업 확대에 집중해왔다. 김 대표의 이번 공지는 핵심 IP 사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운영과 관리에서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김 대표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보다 많은 게임이 타석(시장)에 올라갈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퍼블리싱과 제작 관리 체계를 강화해 지속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겠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퍼블리싱을 위한 내부 구조를 재정비하고, 독립 스튜디오의 관리 방식을 개선한다.

또한 자체 개발과 산하 독립 스튜디오 개발 중심에서,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를 통한 세컨드 파티(Second Party) 퍼블리싱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 전했다.

메타버스,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의 투자도 이어간다. 김 대표는 해당 영역은 크래프톤의 핵심 역량인 게임 제작 기술과 연계성이 높아 도전 가치가 큰 사업임을 되짚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 기회이기도 하다”며 “크래프톤의 조직 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여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솔 인턴 기자 sol@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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