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기사 ‘맞춤형 건강검진’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대한통운이 개인사업자 신분인 택배기사가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다양한 검진 옵션을 추가 지원한다.
CJ대한통운은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위해'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와 더불어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함께 추가 지원하는 등 '2030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이 개인사업자 신분인 택배기사가 좀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다양한 검진 옵션을 추가 지원한다.
CJ대한통운은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위해‘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와 더불어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함께 추가 지원하는 등 ‘2030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만여명의 택배기사들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신장질환, 간섬유화, 간기능 검사 등 60여개의 다양한 검사 항목이 포함된 종합검진을 매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은 편의를 위해 전국에 산재한 택배 서브터미널에 전문 검진기관이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택배기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검진 이후에도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검진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검진비용 부담 없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심층건강검진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건강검진 기록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건강상담부터 근골격계질환 예방, 뇌심혈관계 질환 상담까지 전문의료진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사정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못 받을 경우 택배기사가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건강검진 센터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특히 택배기사가 택배업무를 쉬고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할 경우 휴무비용을 지원해 좀 더 편리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게 하는 휴무비용 지원제도도 함께 마련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자녀 학자금지원, 결혼, 출산 관련 경조사지원, 건강검진,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업계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 확대하고 최고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 “또 파업하면 택배종사자 공멸...대국민 협박 중단해야”
- CJ대한통운, 사내 벤처 육성 강화…‘다됨 프로젝트’ 2기 스타트
-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 “원하청 단체교섭은 대리점 경영권 침해”
- CJ대한통운, 선화주 상생협력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CJ대한통운, ‘초국경 택배’ 공략…아시아 리딩기업 도약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