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본격 공략… 시작은 ‘미국’

이현남 2023. 1. 19.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No.1' 이 되겠다는 목표 아래 모인 팬덤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 및 기업 브랜드가 팬덤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2022년 4월 론칭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마이프렌즈가 U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본격 공략한다.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No.1’ 이 되겠다는 목표 아래 모인 팬덤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 및 기업 브랜드가 팬덤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2022년 4월 론칭한 바 있다. 현재 약 170개국의 팬들이 비스테이지에서 크리에이터 및 브랜드와 소통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용성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023년의 시작과 함께 비마이프렌즈는 미국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사업 비전 및 전략을 세우고, 미국 대형 탤런트 에이전시 ‘UTA(United Talent Agency, 이하 UTA)’와 1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UTA는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임스 맥어보이 등 세계 유수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돼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외에도 코카콜라, 델타 등 일반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략적 컨설팅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및 지적 재산권(IP) 산업 등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비마이프렌즈의 글로벌 사업은 위버스 론칭을 통해 이미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성공경험과 역량을 인정받은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공동대표가 진두지휘하며, 기업 브랜드 및 다양한 서비스의 글로벌 사업을 이끈 인물들이 함께한다. 비마이프렌즈는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부터 웹 3.0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UTA의 고객사와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해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 노하우를 글로벌 시장에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K-POP, 드라마, 영화 등 IP 콘텐츠와 기업 및 브랜드 등 다양한 국내 오너(고객사 및 서비스 이용자)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를 강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다.


맥스 마이클(Max Michael) UTA 아시아 사업개발 총괄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신화를 구축하고 있는 비마이프렌즈와 함께 일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며 “팬덤은 전 세계 어디서나 통용되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비마이프렌즈와 함께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마이프렌즈는 ‘팬덤은 어디에나 존재하고, 팬덤에는 국경이 없다’고 믿는다.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태동한 비마이프렌즈는 지난 1년여 간 K-POP 및 K-콘텐츠 팬덤의 영향력을 전 세계로 확대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확장성을 입증해 왔다”며 “UTA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의 성공 경험을 전 세계에 알리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비스테이지는 K-POP 아티스트 외에도 이스포츠, 콘텐츠, OTT, 방송,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앞으로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의 신규 기능 및 서비스 업데이트와 더불어 팬덤 컨설팅∙IP 비즈니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