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강서구청장 “아동 권익증진 정책 구정 적극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9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보고회'에 참석해 아동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제6기 우수활동 위원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 제7기 아동참여위원을 새로 위촉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의 기본권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제안된 내용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보고회’ 개최... 아동 권익증진 위한 정책 제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9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보고회’에 참석해 아동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제6기 우수활동 위원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 제7기 아동참여위원을 새로 위촉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구는 아동정책 수립에 있어 당사자인 아동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열린 정책보고회에서는 제6기 아동참여위원들이 지난 1년간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해 추진한 활동사항을 공유했다.
또 청소년 환경, 교육복지, 인권, 청소년 권리 등 분과별 위원들이 구청과 교육지원청에 아동정책을 제안했다.
주요 제안정책을 살펴보면 ▲진로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 확대 ▲눈금이 표시된 무지개 식판 도입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성교육 운영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자유학년제 시행 등 아동의 교육복지 증진과 권리 보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김태우 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의 기본권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제안된 내용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이어 지난해 11월 상위단계 인증까지 획득, 명실상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 노력에 서울여중 감사패 받아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18일 오전 서울여자중학교(교장 하태진)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평소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주기 위해 노력한 것이 인정 받은 것이다.
이번 감사패 전달식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교육도시 조성에 힘써온 박강수 구청장의 노고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서울여자중학교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마련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마포구는 우리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미래를 꿈 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