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우승' 차비와 바르사, 레알 헤게모니 깰 수 있나 "이제 꾸준해져야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바르셀로나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지만, 레알마드리드와 경쟁 구도에서 이기려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레알이 리그를 주도하는 흐름을 바르셀로나가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는지 묻자, 차비 감독은 "잘 모르겠다. 우리는 승리의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한 개의 타이틀을 따냈고, 구단에 아주 중요하다. 선수들을 조금 자유롭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바르셀로나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지만, 레알마드리드와 경쟁 구도에서 이기려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6일(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의 킹 파사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수페르코파(슈퍼컵) 데 에스파냐 결승전에서 바르셀로나가 레알마드리드를 3-1로 제압했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 체제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차비 감독은 2021년 11월 소방수로 바르셀로나에 부임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3시즌 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다. 2018-2019시즌 라리가 우승을 차지한 뒤 3시즌째 우승을 놓쳤고, 2020-201시즌 코파 델 레이에서 우승한 것이 3년간 유일한 트로피였다.
그동안 레알마드리드는 꾸준히 성공을 거뒀다. 2차례 라리가 우승을 차지했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우승도 1회 추가했다.
바르셀로나가 수페르코파 데 에스나퍄에서 레알을 꺾은 것이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는 평가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가 18일 보도한 기자회견 내용에 따르면 차비 감독은 "지금 교훈을 얻었는지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꾸준한 경기력을 내고 싶다. 내용과 결과 측면에서 모두 좋다. 아주 잘 싸우고 있다. 이제 또 경쟁을 해봐야 한다. 상황을 바꿔 놨고, 꾸준히 해나가야 한다"면서 첫 우승 트로피에도 들뜨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레알이 리그를 주도하는 흐름을 바르셀로나가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는지 묻자, 차비 감독은 "잘 모르겠다. 우리는 승리의 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한 개의 타이틀을 따냈고, 구단에 아주 중요하다. 선수들을 조금 자유롭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승으로 긴장을 풀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차비 감독은 "긴장을 늦출 수 없다는 것"이라면서 "지금은 쉴 수가 없다. 이미 우승을 했고 축하까지 마쳤다. 그것이 우리에게 자신감을 준 것은 분명하다. 계속해서 우리의 길을 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르셀로나는 20일 AD세우타와 코파 델 레이 16강전을 치를 예정이다. 세우타는 3부 리그 격인 프리메라 페다라시온 소속으로 한 수 아래 상대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차비 감독은 최선을 다해 승리를 노리겠다는 각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