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권율 “하정우는 내 개그 트레이너”
김다은 2023. 1. 18. 16:58
[일간스포츠 김다은 기자]
예능 신스틸러로 활약 중인 배우 권율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숨은 개그 트레이너가 하정우였다고 밝힌다.
오늘(18일) MBC ‘라디오스타’에 이경규, 김준현, 권율, 오킹이 출연해 ‘팔팔하게 만나요 제발~!’ 특집을 꾸밀 예정인 가운데, 권율이 하정우, 정경호와 결성한 댄스 동아리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권율은 영화 ‘명량’,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2’, ‘보이스 2’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에는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줄 서는 식당’ 등에 고정출연해 숨은 예능감을 뽐내며 분량을 강탈하는 예능 신스틸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년 만에 ‘라디오스타’를 재방문한 권율은 이날 방송에서 지난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한 근황을 전한다. 그는 당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시선강탈 댄스를 선보인 비화를 밝힘과 동시 예능 출연 후 어머니가 걱정했던 반응을 설명한다.
더불어 권율은 데뷔하기 전 자신의 예능감을 길러준 인물이 하정우라고 밝힌다고. 대학 시절 하정우에게 개그 트레이닝을 받았던 에피소드도 숨김없이 드러낸다. 또 권율은 하정우, 정경호와 댄스 동아리를 결성해 다양한 무대에 올라섰다고 덧붙인다.
또 권율은 MC 김구라에 비견될 만큼 정보력을 갖춘 덕분에 ‘율키백과’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지난 6월 미국 프로농구 NBA 중계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남다른 입담을 뽐냈던 사연을 들려줄 예정이다.
여기에 권율은 메소드 연기를 위해서 몸을 사리지 않는다는 연기 열정도 드러낸다. 권율의 넘치는 열정에 MC들과 게스트들이 놀랐다는 전언이다.
개그 사제지간인 권율과 하정우의 대학시절 에피소드 풀버전은 이날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은 기자 dagld@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오피셜] ‘레전드’ 이동국,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에 선임
- 서주원 “전처 아옳이 돌발 행동 황당, 외도 주장 사실과 달라… 법적 대응” [전문]
- '임신중절 강요' 김정훈, 前여친에 1억 손배소냈다 패소
- 울버햄프턴 경기 중계방송 도중 신음 소리가...진행자 리네커 표정 관리 진땀
- 송골매 배철수 “KBS 특집 콘서트로 송골매 공연 끝…다시 음악할 생각 無”
- ‘선발 빠져라’ 팬 외침에도… “로봇 아니다” SON 감싼 콘테
- 노홍철, 온통 새빨간 '스위스풍' 집 공개...와인바야? 초콜릿 가게야? 어마무시한 규모
- '25억 기부' 이승기, 세상 근심걱정 초월한 미소
- 김숙, '소식좌' 박소현-산다라박 따라하다가 뭇매..몸매 비교+자학성 개그, 비판 커지자 영상 삭
- 권민아, 중고 거래 사기 피해 입장 정정 “5000만 원 선입금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