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하스, 시리즈A 브릿지 35억 규모 투자 유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하는 대체육 전문 스타트업 이노하스(대표 박지수)가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얼어붙은 투자 심리 속에서도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결정적인 이유는 식물성 대체육의 고질적 문제인 콩 이취와 식감을 해결한 이노하스 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덕분이다.
이노하스는 이번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자금을 활용해 미국지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확장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하는 대체육 전문 스타트업 이노하스(대표 박지수)가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시리즈A 브릿지 투자에는 중소기업은행, 어센도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에프앤에프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가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이로써 이노하스의 누적 투자액은 설립 1년 만에 100억 원을 넘어섰다.
얼어붙은 투자 심리 속에서도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결정적인 이유는 식물성 대체육의 고질적 문제인 콩 이취와 식감을 해결한 이노하스 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덕분이다. 특히 출시된 이노하스의 제품에 대한 평가가 호평일색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증명한 것이 주요했다.
이노하스는 식물성 대체육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를 주력으로 2021년 11월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과 약 30년 경력의 전문 인력 등을 바탕으로 대체육 시장에서 설립 초기부터 주목받아 왔다.
이후 설립 4개월만인 지난 3월, 7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주요 매출처인 미국 등 급증하는 글로벌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 저감이 가능한 ‘Greener Food Factory’를 증설 중이다. 또한 식물성 소고기를 비롯해 식물성 닭고기, 식물성 돼지고기 등을 개발하며 제품 차별성과 향후 개발 로드맵의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투자 한파로 투자 심리가 매우 위축된 상황에서도 이노하스의 미래 성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라며 “이번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유치로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노하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식물성 숯불직화 갈비살”, “식물성 숯불직화 제육”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자사 브랜드인 ‘MEAT FREE-DOM(미트프리덤)을 론칭하며 B2C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박람회, 행사 등에 참여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다. 한편, 최근에는 “Plant-based 숯불갈비만두”, “Plant-based 김치제육만두” 2종을 신규 출시하며 겨울철 먹거리 시장의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이노하스는 이번 시리즈A 브릿지 투자 자금을 활용해 미국지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확장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노하스는 식물성 HMR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여 국내외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과 제품을 공동개발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더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