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나도 대학생이 되고 싶다-나만의 수강로드맵 공모전’ 수상작 온라인 발표회 개최

2023. 1. 18. 11: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나도 대학생이 되고 싶다-나만의 수강로드맵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컴퓨터·AI공학과 예비 신편입생, 재학생들이 사이버대학이라는 낯선 환경 속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드론로보틱스 기술을 융합해 목표 분야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수강로드맵을 체계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2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의 예비 신편입생들이 자주 묻는 질문, 즉 과목당 이수 가능 학점, 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이수표, 각 과목별 수업계획서 등을 포함한 교과목 안내, 전문가 과정별 교육과정 로드맵, 학과 e브로셔, 장학금(입학, 일반, 국가장학금)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첨단 분야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신편입생들의 적응력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컴퓨터·AI 부문과 함께,최근 사이버대 신편입생들의 관심 분야 즉, 드론, 산업안전, 경영, 정보보호 등과의 융합형 전문가에 이르는 수강 로드맵이 실체화돼 나타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며 “특히 수상작의 경우 온라인으로 전시되어 신편입생, 재학생들의 학업 포토폴리오를 위한 아이디어로서 홈페이지내 전시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관련 아이디어가 학업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된다고 연락을 받고 있다. 향후 신편입생, 재학생들이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학교 수업 과정 내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월 28일 ‘디지털 대항해시대의 신대륙 발견’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명특강에 이어 신편입생과 재학생 상견례 겸 학과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사이버대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학업과 생활을 준비해야 성공적인 대학 생활의 전체 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도움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2월14일까지 2023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에 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