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입점 파트너 대상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 론칭

서지영 2023. 1. 18. 09: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이 ‘큐텐(Qoo10)’의 계열사인 ‘큐익스프레스(Qxpress)’와 협업해 입점 파트너의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티몬은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이달부터 입점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Qx프라임은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큐익스프레스의 종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상품 등록과 주문, 포장 및 배송에 이르는 물류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티몬 입점 파트너는 Qx프라임 가입으로 고정된 가격에 더 효율적인 물류 운용과 빠른 배송이 가능해졌다. 서울권역에서는 당일 퀵 배송까지 지원해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배송 전략 운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티몬은 예상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티몬 입점사에는 창고 보관과 포장, 국내 배송을 포함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가 기간 한정 특별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창고 사용 없이 단순 배송 만을 원하는 파트너에게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익스프레스의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월 1000건은 물론 1만 건 이상의 파트너에게까지 국내 택배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한다. 월 배송 1000회 미만의 중소형 셀러에게는 큐익스프레스의 집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Qx프라임’ 및 ‘도어 투 도어 배송 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티몬 파트너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센터 내 공지에서 ‘큐익스프레스 가입하기’를 누르면, 티몬의 파트너 계정과 연동해 Qx프라임을 포함한 큐익스프레스의 ‘스마트쉽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파트너는 큐익스프레스의 스마트쉽 플랫폼에서 배송 신청과 조회를 비롯해 재고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배송 경쟁력을 고민하던 티몬 셀러에게 운영 효율과 비용 측면에서 매력적인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큐익스프레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티몬에 입점한 파트너들의 배송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물론 물류비용 최적화까지 지원할 방안들을 추가해 가겠다”고 밝혔다.
서지영 기자 seoj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