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쪽방촌·독거 어르신 대상 詩 문학강좌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사회개발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는 16일 시인이자 작가인 류경근 교수를 초청, 시문학강좌를 개설했다.
최에스더 소장은 "국내 최초로 쪽방촌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따뜻하고 풍성한 마음을 표현하는 시 창작 교실 개설에 협력해 주신 신한대 류경근 교수님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인 시 모아 시집 발간, 시화 전시회 열 예정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사회개발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는 16일 시인이자 작가인 류경근 교수를 초청, 시문학강좌를 개설했다.
‘마음으로 쓰는 시(詩) 창작’이란 주제의 이 강좌는 6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엘드림노인대학이 주관하고 있다.
노인 대학생의 시를 모아 시집을 발간하고 시화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최에스더 소장은 “국내 최초로 쪽방촌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따뜻하고 풍성한 마음을 표현하는 시 창작 교실 개설에 협력해 주신 신한대 류경근 교수님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류 교수는 “엘드림노인대학생들이 마음으로 쓰는 시 창작 훈련을 통해 우울증 해소는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는 지난해 9월부터 신한대 교수를 비롯한 각 전문가와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계 “지상파가 신성모독·동성애 찬양 눈감아” 강력 규탄 - 더미션
- “남들은 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는데…” 명절이 더 외로운 사람들 - 더미션
- 신천지의 역습… 강남 한복판서 대대적 길거리 포교 나서 - 더미션
- 복음의 온기 품은 그림묵상… MZ세대 3만명을 토닥이다 - 더미션
- 삶의 빛을 찾아 마음 속을 걷다 - 더미션
- “사람은 평등” 9%P 더 높지만 노숙인·장애인 혐오는 엇비슷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