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역대 흥행 3위! 4K 3D ‘타이타닉’ 25주년 만의 귀환
정진영 2023. 1. 18. 08:29
전 세계를 사로잡은 세기의 로맨스 ‘타이타닉’이 다시 극장으로 돌아온다.
영화 ‘타이타닉’이 개봉 25주년을 맞아 4K 3D 리마스터링된 ‘타이타닉: 25주년’으로 정식 개봉한다.
‘타이타닉’은 1997년 개봉 당시 글로벌 흥행 수익 18억 4347만 달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역대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작품이다. 이 기록은 기존에 1위를 기록하고 있던 ‘쥬라기 공원’의 9억 7816만 달러를 훌쩍 뛰어넘으며 말 그대로 흥행 신화를 새로 써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후 수많은 작품이 <타이타닉>의 아성에 도전했으나 12년간 1위 자리를 유지한 것은 물론, 개봉 이후 25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역대 글로벌 흥행 순위 3위, 로맨스 영화 가운데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등 현재까지 그 명성이 이어지고 있다.
‘타이타닉’은 또 대중을 사로잡은 데 이어 예술성과 작품성까지 인정받으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개봉 당시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낸 ‘타이타닉’은 1998년 개최된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전체 17개 부문 가운데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으며,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한 11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역대 최다 수상작 자리에 올랐다.
4K 3D로 리마스터링된 ‘타이타닉: 25주년’은 다음 달 초 극장에서 개봉한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울버햄프턴 경기 중계방송 도중 신음 소리가...진행자 리네커 표정 관리 진땀
- 노홍철, 온통 새빨간 '스위스풍' 집 공개...와인바야? 초콜릿 가게야? 어마무시한 규모
- 아옳이, 서주원 외도 폭로 후 첫 심경 고백…“눈물 멈추지 않아”
- [화보IS] 시스루도 신은수답게
- 김숙, '소식좌' 박소현-산다라박 따라하다가 뭇매..몸매 비교+자학성 개그, 비판 커지자 영상 삭
- 휴식하려던 김민재도 교체출전했지만...나폴리, 코파 이탈리아 16강 탈락
- '불타는 트롯맨' 최윤하, "어머니 찾기 위해 오디션 참여"...이수호 상대로 두배차 압승!
- 윤다훈 할아버지 됐다! 딸 남경민, 출산
- [왓IS] 윤은혜의 기도 영상, 무엇이 불편하십니까
- 강소라 "다이어트 비법? 꿀팁없어..소식하고 운동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