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준석, NCAA 명문 곤자가대 합류한다
이은경 2023. 1. 17. 13:52
고려대 재학 중 미국 무대 진출을 위해 지난해 미국행을 결정했던 여준석(21·203㎝)이 미국의 농구 명문 곤자가대학에 합류한다.
곤자가대학 농구부는 1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여준석이 훈련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여준석은 경기에는 다음 시즌(2023~24 시즌)부터 출전할 수 있다.
2019년 이현중이 데이비슨대에 입학한 이후 한국 유망주가 미국 대학농구팀에 합류하는 건 4년 만이다.
곤자가대는 전미대학스포츠협회(NCAA) 농구 WC(웨스트 코스트) 콘퍼런스 소속으로, 올 시즌 미국 대학농구 전국 랭킹 6위다. 2022~23시즌 16승 3패를 기록 중이다.
전통의 명문인 곤자가대는 존 스탁턴부터 도만타스 사보니스(새크라멘토 킹스), 하치무라 루이(워싱턴 위저즈) 등 많은 미국프로농구(NBA) 스타를 배출했다.
곤자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여준석은 "내게 정말 큰 기회"라며 "곤자가대의 식구가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준석은 용산고를 거쳐 고려대 재학 중이며, 고등학생 때부터 성인 대표팀에 뽑히며 주목받은 유망주다.
이은경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IS 이슈] 홍명보 "아마노에 대한 생각 불변, 인신공격 안 해"
- 유튜버 하늘, '더 글로리' 인기에 불똥? 학폭 논란 재점화로 SNS 폐쇄..비난 심각해
- 굿바이, 베트남의 파파 박항서
- '상간녀 고소' 아옳이, "4년간 남편 밥상 몇번 차렸나.." 전 남편 지인 추정 댓글 등장..진흙탕ing
- AOA 출신 권민아, "5천만원 상당 사기당해..경찰서 가야" 고통 호소
- 제시카, 블랙핑크 제니와 다정샷...이 조합 무슨 일?
- 태양 “아들, 아내 민효린 닮아 예뻐… 딸이냐고 할 정도”
- 러시아 귀화→중국 코치, 안현수는 왜 韓 '코치' 지원했을까
- 이시영, 아들이 찍어준 3등신 몸매 공개...말근육 허벅지 제대로 포착한 카메라 신동?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칩거 시절 18kg 쪘던 뱃살 공개.."범고래 같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