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한복판에서 뉴욕과 베를린을 외치다! 이국적인 성수 #신상맛집 3
박지우 2023. 1. 17. 12:55
「 청키드 」
성수역 근처에 문을 연 청키드는 100% 천연 버터로 반죽한 바삭한 파이에 다양한 수제 요리를 담아낸 프리미엄 미트파이 전문점입니다. 마치 외국 슈퍼마켓 같은 이국적인 외관과 고소한 버터 향이 발길을 끄는데요. 그레이비 소스가 들어간 정통 호주식 미트파이와 시나몬 애플, 핫 칠리 빈 등 다채로운 파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사각 파이에는 따끈한 수프 팟파이를 꼭 곁들여 보세요. 바삭한 파이를 숟가락으로 통통 깨서 안에 든 수프에 푹 적셔 먹으면 추위에 얼었던 몸과 마음이 사르르 녹는답니다.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파이에 맥주 한 잔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지죠!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24 1층 1-1호
인스타그램 @chunked_official
「 그룬 」
그룬은 서울숲역 부근에 자리 잡은 케밥 집이에요. 케밥은 다른 음식에 비해 국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메뉴죠. 그런데 이런 케밥을 무려 독일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무조건 방문해 봐야겠죠? 어딘가 차가운 느낌을 주는 외관과 인테리어마저 독일을 똑 닮았는데요. 특히 녹색 네온 조명과 베를린의 유명한 벽화를 패러디한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대표 메뉴는 바삭한 빵 사이에 신선한 야채, 고기, 페타치즈를 넣은 '도너'입니다. 빵 대신 밥과 먹을 수 있는 오버 라이스와 싸 먹는 랩치킨 등, 취향에 맞게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여기에 두툼하게 썬 감자튀김까지 곁들이면 단 30분 만에 베를린 다녀올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 337
인스타그램 @grun_chaevistay
「 아파스타먼트 」
맛은 물론 양까지 푸짐한 성수동 파스타 집을 찾고 있다면 성수동에 새롭게 오픈한 아파스타먼트를 주목해 보세요! 배고팠던 뉴욕 생활 시절, 사장님께서 실제로 아파트에서 만들어 먹던 미국 가정식 파스타를 그대로 재현했다고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뉴욕 어딘가에 있을 법한 편하고 소박한 분위기로 꾸며졌어요. 큼직한 미트볼이 올라간 토마토 파스타와 통 베이컨 크림파스타 등 맛과 양, 가격 모두 착한 메뉴로 가득한데요. 친구네 집처럼 편하게 들러 파스타 한 접시 즐기기에 이만한 곳이 없죠?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10 2.5층
인스타그램 @apastament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