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내추럴뷰티라이브 크리에이터' 인재양성 지원
서지영 2023. 1. 17. 10:51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의 사회진출을 위해 '내추럴 뷰티 라이브(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8년부터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다수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한 해만 9조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총 244명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5명(여성 29명, 남성 6명)을 선발했다. 최종 경쟁률은 약 7대1을 기록했다.
서지영 기자 seoj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IS 이슈] 홍명보 "아마노에 대한 생각 불변, 인신공격 안 해"
- '상간녀 고소' 아옳이, "4년간 남편 밥상 몇번 차렸나.." 전 남편 지인 추정 댓글 등장..진흙탕ing
- AOA 출신 권민아, "5천만원 상당 사기당해..경찰서 가야" 고통 호소
- 제시카, 블랙핑크 제니와 다정샷...이 조합 무슨 일?
- 태양 “아들, 아내 민효린 닮아 예뻐… 딸이냐고 할 정도”
- 6년 여정 끝낸 박항서 “난 이제 베트남 축구 팬”
- 러시아 귀화→중국 코치, 안현수는 왜 韓 '코치' 지원했을까
- 이시영, 아들이 찍어준 3등신 몸매 공개...말근육 허벅지 제대로 포착한 카메라 신동?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칩거 시절 18kg 쪘던 뱃살 공개.."범고래 같다고~"
- “전두환 시대면 바로 지하실” 노엘, 끝없는 논란… 진중권도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