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19금 웹툰 작가 作 ‘이두나!’에 수지가...역대급 2023 넷플릭스 라인업
김혜선 2023. 1. 17. 10:44
넷플릭스가 2023년 한국 및 글로벌 대표 라인업을 17일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수준 높은 28편의 한국 작품 라인업도 함께다.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큰 기대를 받는다. ‘이두나!’는 네이버 대표 작가인 민송아의 웹툰으로, 돌연 은퇴한 미모의 아이돌 두나와 주인공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만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웹툰 ‘이두나!’는 12세 이상 관람 콘텐츠이지만 두나와 원준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긴장감있게 묘사하면서, 작가 민송아는 ‘대표 19금 전문 작가’라는 타이틀이 붙기도 했다. ‘이두나!’에서 여주인공인 두나 역은 가수 겸 배우인 수지가 맡았다. 아이돌 출신, 독보적인 미모 등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마스크걸’ 역시 웹툰 원작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허를 찌르는 반전과 외모지상주의를 날카롭게 들여다보는 메시지, 스릴러와 블랙코미디를 넘나드는 매력을 실사화로 만날 수 있다. 고현정과 나나가 시간에 따라 달라진 모습의 김모미를 연기하고, 김모미를 사랑한 직장 동료 주오남 역은 안재홍,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 역에는 염혜란이 분한다.
‘사냥개들’은 불법 사채로 빼앗긴 엄마의 가게를 찾기 위해 사채꾼들과 맞선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웹툰 원작이다. 우도환이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건우 역을, 이상이가 경쟁 복싱선수로 인연을 맺었지만 결국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우진 역을 맡는다. 메인 빌런인 명길 역에는 박성웅이 출격한다.
올해 2분기 공개되는 ‘택배기사’도 웹툰 원작 시리즈다.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전설의 택배기사 5-8 역은 김우빈이, 산소를 무기로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의 유일한 후계자 ‘류석’은 송승헌이 연기한다.
이 밖에 ‘경성크리처’, ‘도적: 칼의 소리’, ‘너의 시간 속으로’, ‘연애대전’, ‘셀러브리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종말의 바보’, ‘퀸메이커’ 등 새로운 한국 시리즈가 출격한다.
이미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화제작들의 후속 파트도 줄줄이 공개된다. ‘더 글로리’ 시즌2는 3월에, ‘D.P’ 시즌2는 3분기에 공개된다. ‘스위트홈’ 시즌2는 4분기 공개다.
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IS 이슈] 홍명보 "아마노에 대한 생각 불변, 인신공격 안 해"
- '상간녀 고소' 아옳이, "4년간 남편 밥상 몇번 차렸나.." 전 남편 지인 추정 댓글 등장..진흙탕ing
- AOA 출신 권민아, "5천만원 상당 사기당해..경찰서 가야" 고통 호소
- 제시카, 블랙핑크 제니와 다정샷...이 조합 무슨 일?
- 태양 “아들, 아내 민효린 닮아 예뻐… 딸이냐고 할 정도”
- 5년 여정 끝낸 박항서 “난 이제 베트남 축구 팬”
- 러시아 귀화→중국 코치, 안현수는 왜 韓 '코치' 지원했을까
- 이시영, 아들이 찍어준 3등신 몸매 공개...말근육 허벅지 제대로 포착한 카메라 신동?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칩거 시절 18kg 쪘던 뱃살 공개.."범고래 같다고~"
- “전두환 시대면 바로 지하실” 노엘, 끝없는 논란… 진중권도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