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 요양급여비 등 2022년도 연간지급내역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병・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해 요양급여비 등 '2022년도 연간지급내역'을 17일부터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에서 제공한다.
요양기관은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 건강검진기관 포털,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법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세무신고 시 필요한 연간지급내역 통보서를 즉시 열람・출력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병・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해 요양급여비 등 ‘2022년도 연간지급내역’을 17일부터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에서 제공한다.
제공 대상은 지난해에 요양급여비용, 의료급여비용, 건강검진비용 등을 지급받은 10만5182개 요양기관이다. 공단은 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면제사업자의 ‘사업장 현황신고’와 관련, 2022년도 연간지급내역을 법인 의료기관의 경우 의료기관별로, 개인 의료기관의 경우 대표자별로 합산해 제공한다.
요양기관은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 건강검진기관 포털,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법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세무신고 시 필요한 연간지급내역 통보서를 즉시 열람・출력할 수 있다.
한편 공단 홈페이지 인터넷 회원에 가입하지 않은 기관과 휴・폐업 기관에 대해서는 공단에서 17일에 우편 발송한다.
연간지급내역 통보서를 분실 또는 훼손해 재발급이 필요한 요양기관은 인터넷에서 재발급을 받거나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면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요양기관 정보보호를 위해 유선이나 팩스를 이용한 발급신청은 받지 않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뱅크 앱에서 개인사업자 세금 조회·신고 가능
- 유안타증권 “원화, 완만한 강세 전망...장기적 우세”
- ‘한일전 아픈 기억’ 고우석·구창모, WBC서 설욕할까
- 환경부, 국제감축추진협 발족…NDC 국외감축 논의
- 농협은행, 설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20대 청년 5명 중 2명, '결혼 안하고 자녀 낳을 수 있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