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 포항문화재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문화재단 귀비고가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내 전시관과 신라마을에서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를 운영한다.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귀비고 전시관과 신라마을 곳곳에 배치된 검은 토끼를 찾으면서 미션을 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간투어·공예체험·전통놀이·공연, 다양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문화재단 귀비고가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내 전시관과 신라마을에서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를 운영한다.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귀비고 전시관과 신라마을 곳곳에 배치된 검은 토끼를 찾으면서 미션을 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이다.
관람객은 직접 검은 토끼를 찾는 동시에 귀비고의 상설 전시콘텐츠와 설 연휴 체험프로그램을 자연스레 즐길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 귀비고 관련 상품도 제공해 참여의 재미를 더했다.
전시관 내 일월라운지에서는 지역작가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예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꼬임을 활용한 직조문화를 이해하고, 한 해의 소망을 빛으로 담아보는 핸드메이드 볼조명 제작하는 ‘해를 담은 볼조명’ ▲포항의 동해바다 풍경을 레진으로 표현하는 손거울을 만드는 ‘푸른바다 손거울’ ▲복을 담은 석고 마그넷을 만드는 ‘솔솔 향기로운 복(福)주머니’ ▲동서남북을 지키는 사방신과 오방색을 만나보는 ‘사방신 딱지 접기’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버니트리 소원나무, 일월 포토존 등도 참여할 수 있다.
귀비고 전시관 야외에서는 전통과 국악 기반 공연 ‘설 연휴 일월 풍류’도 진행될 예정이다.
창작국악그룹 사이, 포항시 무형문화재 이수자협회에서 준비한 택견과 판소리 공연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신라마을에서 고리 던지기, 투호,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21∼24일(설 당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 ‘설 연휴 일월 풍류’, ‘공예 체험프로그램’ 등은 23일에만 운영된다.
‘버니트리 소원나무’, ‘신라마을 전통 놀이’ 체험은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예체험을 제외하고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공간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계묘년을 맞아 귀비고를 찾는 시민들에게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포항시민과 관광객이 행복한 명절 연휴를 보내도록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