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취약계층 주택에 ‘쿨 루프’ 무료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옥상에 하얀색 페인트만 칠해도 여름철 실내 온도가 내려가는 쿨 루프를 무료로 시공해 드립니다. 월산동 주민들께서는 지금 신청하세요."
광주광역시 남구는 폭염 안심마을 조성사업 대상지역인 월산동 거주 기후변화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쿨 루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남구는 지난해 환경부 공모사업을 통해 획득한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월산동 관내 주택 26곳에 쿨 루프를 무료로 설치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옥상에 하얀색 페인트만 칠해도 여름철 실내 온도가 내려가는 쿨 루프를 무료로 시공해 드립니다. 월산동 주민들께서는 지금 신청하세요.”
광주광역시 남구는 폭염 안심마을 조성사업 대상지역인 월산동 거주 기후변화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쿨 루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여름철 극심한 폭염과 열대야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한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사업이 구도심 주택 밀집지역인 월산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서다.
남구는 지난해 환경부 공모사업을 통해 획득한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월산동 관내 주택 26곳에 쿨 루프를 무료로 설치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15년 이상된 노후 단독 주택이며 현장 확인을 통해 쿨 루프 설치가 부적합한 주택의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는 우선 순위에 따라 쿨 루프 설치 주택을 선정할 방침이다.
1순위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주택이며 차상위 계층을 비롯해 장애인 거주 주택,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기거하는 주택 등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쿨 루프를 설치하고자 하는 주민은 오는 2월 3일까지 월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및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환경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옥상에 열 차단을 위한 기능성 차열 페인트를 칠하면 실내 온도를 낮춰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에너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며 “월산동에 거주하는 기후변화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