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메타록,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DAI와 메타록이 손을 잡았다.
인게임/메타버스 애드테크 스타트업 EDAI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메타록과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EDAI의 김동규 대표는 "EDAI의 인게임 광고 노출 측정 기술과 메타록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 사간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마케팅의 시대를 열어 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EDAI와 메타록이 손을 잡았다.
인게임/메타버스 애드테크 스타트업 EDAI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메타록과 ‘메타버스 내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EDAI는 게임 플레이를 해치지 않는 인게임 PPL 형태로 게임과 메타버스 공간 안에 브랜드를 광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EDAI는 게임 세상 안에서 정확하게 광고의 유효한 노출을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록은 '닷큐브 프로토콜'이라는 새로운 규약을 제공해 탈중앙화 기반의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환경을 구성한다. 닷큐브 프로토콜은 가상공간 속의 큐브의 생성과 연결을 규정하는 새로운 규약이며 일상생활, 경제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네트워크를 연결해 닷큐브 플랫폼을 생성하도록 기획돼 있다.
또한, 닷큐브 프로토콜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DCP라는 규약에 맞춰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다. 기존 메타버스 환경이 플랫폼 중심이었다면 닷큐브 프로토콜은 사용자 중심의 메타버스 환경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EDAI와 메타록 간의 협력을 통해 메타록의 닷큐브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메타버스 내 광고들의 노출도를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이 노출도 데이터를 이용하면 메타버스 내 큐브의 소유자들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할 수 있는 메타버스 광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EDAI의 김동규 대표는 “EDAI의 인게임 광고 노출 측정 기술과 메타록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 사간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마케팅의 시대를 열어 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EDAI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국인♥' 송중기, 200억 이태원 집 내부 보니 '어마어마'
- 김연아, 다시 은반에…스케이트화 신고 변함없는 '피겨퀸'
- '케빈오♥' 공효진, 신혼집 공개…고급진 인테리어 눈길
- 박신혜, 출산 후 몸매 무슨 일?…밀착 드레스까지 소화
- '류준열 6년 열애' 혜리, 사진 삭제 후 대화 공개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