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눈높이 공략"…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 5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민재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가입자 증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올해에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자의 누적 환전액은 1월 말 1,000억 돌파가 확실시되며, 1월 월 환전액은 300억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인당 환전액은 약 108만원이었으며 무료 환전, 체크 카드 사용을 통해 받은 혜택은 인당 평균 4만 5천원으로 나타났다. 주요 해외 이용 국가는 미국,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순이었다.
트래블로그는 고객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 이용가능 해외 통화를 기존 4종(USD, JPY, EUR, GBP)에서 총 8종(CNY, SGD, CAD, AUD)으로 확대 오픈 예정이다. 또 환율조회, 환율알람설정, 목표환율설정 및 도달 시 자동 환전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간 별 환율 추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최근 환전율 금액과 나의 환전 히스토리도 볼 수 있다. 또 해외 여행 시 분실, 도난의 두려움을 줄이고자 그룹 콜라보를 통해 여행자 보험도 런칭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해외여행 시 필요한 외화 관리의 편리함과 환전수수료 비용을 절감 할수 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트래블로그는 우리 하나카드의 해외 노하우를 집대성한 서비스로 해외에서는 하나카드라는 자부심으로 노력하겠다" 며,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강화된 혜택으로 가심비를 중시하는 MZ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