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자 50만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명을 돌파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가입자 증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올해에도 가속화 될 전망이다.
하나카드는 지난 10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고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한 손님의 누적 환전액은 1월 말 1000억원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으며 환전액은 300억원을 넘어 설 것으로 보인다. 1인당 환전액은 약 108만원이었으며 무료 환전, 체크 카드 사용을 통해 받은 혜택은 인당 평균 4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주요 해외 이용 국가는 미국,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순이었으며, 환전액은 일본(JPY), 미국(USD), 유럽(EUR), 영국(GBP) 순으로 최근 일본 무비자 개인 자유여행 오픈 이후, 엔화의 환전과 이용 금액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래블로그는 기존의 강력한 혜택에 더불어 손님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 이용가능 해외 통화를 기존 4종(USD, JPY, EUR, GBP)에서 총 8종(CNY, SGD, CAD, AUD)으로 확대 오픈 예정이다.
또한 ▲환율조회 ▲환율알람설정 ▲목표환율설정 및 도달 시 자동 환전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간별 환율 추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최근 환전율 금액과 나의 환전 히스토리도 볼 수 있다. 또 해외 여행 시 분실‧도난의 두려움을 줄이고자 그룹 콜라보를 통해 여행자 보험도 런칭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해외여행 시 필요한 외화 관리의 편리함과 환전수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호성 대표이사는 “트래블로그는 우리 하나카드의 해외 노하우를 집대성한 서비스로 해외에서는 하나카드라는 자부심으로 노력하겠다”며,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강화된 혜택으로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손님의 눈높이에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안 미디어
- 신한투자증권 “美 연준-투자자 간 시각차…금융시장 마찰 가능성”
- 뚜레쥬르, 크림과 토핑 가득 ‘빵빵한’ 신제품 출시
- 홈플러스 ‘데이터’ 기반 ‘품질 혁신’ 통했다
- MLB 피츠버그행! 미국 현지서 조명한 심준석 무기 '강속구·12~6 커브’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수능 이틀간 이의신청 140여건…사회탐구 57건·영어 42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