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캠코,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희웅 2023. 1. 16. 08:29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2일(목) 캠코양재타워 17층 대회의실에서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과 ‘사회적 책임 실천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리그 참여한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용품 등 애장품을 온비드로 공매하고, 그 수익금만큼의 후원 기부금을 캠코가 조성하여 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부공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온비드는 캠코가 구축하고 운영하는 온라인 공매 시스템이다.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 임대 등 공매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입찰, 계약, 등기 등의 관련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연맹과 캠코는 업무협약을 통해 ▲기부공매 추진을 위한 인프라 공유, ▲K리그 선수단 애장품 기부공매, ▲대국민 참여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발달장애인 통합축구팀 창단 등 통합축구사업 지원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 스포츠 구단과의 협력사례를 선도하고 국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온비드 플랫폼을 활용한 기부공매 외에도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희웅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타격은 어쩔티비(feat.김태균) 워렌 버핏과 ‘원샷 원킬’ 스윙
- 로제, 일본 로커 요시키와 무슨 사이? 금발에 의상까지 맞춘듯 찰떡이네~
- 김지민, ♥김준호가 준 370만 원 명품백 자랑 “이런 거 사 오는 거 좋아해”
-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날개뼈 드러낸 백리스 원피스 자태.."여배우인 줄"
- '돌싱글즈' 맥심 모델 이아영, 눈 부상으로 결국 안대까지..멍 번지고 혹까지 나서 '처참'
- 자책골 GK보다 낮다… 손흥민, 33명 중 최악→아스널전 평점 5.7
- 손흥민, 페리시치에 폭발했다… 엇갈린 패스 타이밍→불만 표출
- ‘불법 촬영·유포 혐의’ 뱃사공, 오늘(16일) 첫 기일
- ‘미우새’ 김준호 “♥김지민과 신혼여행? 돈 펑펑 쓸 것”
- ‘더 글로리’ 속 세 명의 나쁜남자, 그중에 김건우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