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눈비 내리고 기온 '뚝'…서울 최저 -8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내일은 강원과 경북에 시간당 2~3㎝의 폭설이 내리는 등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산지에서는 시간당 2~3㎝ 가량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측돼 폭설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내일은 강원과 경북에 시간당 2~3㎝의 폭설이 내리는 등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온은 오늘보다 5도 이상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린다.
이날 자정부터 내일 오전 6시까지 강원 영서에 눈이 내리겠다. 오전 6시부터 정오까지 제주도,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는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산지에서는 시간당 2~3㎝ 가량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측돼 폭설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15~16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10~30㎝(많은 곳 강원 북부 산지 40㎝ 이상) ▲강원 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5~15㎝ ▲강원 중·남부 동해안 3~10㎝ ▲강원 내륙, 경북 북부 동해안, 울릉도·독도 2~7㎝ ▲제주도 산지 1~5㎝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산지, 강원 동해안 10~40㎜ ▲경북 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제주도, 울릉도·독도 5~20㎜ ▲강원 내륙 5㎜ 내외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13~0도로 예상되는데 전날보다 5~10도 가량 낮아지는 것이다. 낮 최고기온은 -3~7도로 예측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8도 ▲춘천 -7도 ▲강릉 0도 ▲대전 -7도 ▲대구 -3도 ▲전주 -5도 ▲광주 -3도 ▲부산 0도 ▲제주 3도다.
낮 최고 예상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춘천 0도 ▲강릉 4도 ▲대전 2도 ▲대구 4도 ▲전주 2도 ▲광주 2도 ▲부산 7도 ▲제주 4도다.
제주도 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9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고 대부분 해안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로 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델 양호석, 3년 만에 또 폭행…전 여친 집 침입하고 경찰 때려
- 공정위, 화물연대 '조사방해' 고발 여부 16일 재심의
- 우리은행 노조 "펀드 제재 통한 관치인사 우려…이사회 소명 다해야"
- 전대 격화에 '심판' 나섰다…정진석 "친윤, 반윤 표현 금지"
- "대체 무슨 와인이길래" 현대가 며느리 리디아고가 선택한 하객답례품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