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 플레저’ 잡아라!…식품업계, ‘건강한 맛’ 신제품 봇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바람이 불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영양 균형이 잡힌 '건강한 맛'의 음식으로 건강 관리를 하면서도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몸에 좋은 원료와 건강한 맛의 그래놀라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보리의 풍부한 영양을 즐길 수 있는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바람이 불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영양 균형이 잡힌 ‘건강한 맛’의 음식으로 건강 관리를 하면서도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집에서 한 끼를 해먹더라도 영양을 고려해 깐깐하게 식재료를 선택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식품업계는 식이섬유·단백질 등 영양성분은 늘리고 칼로리와 지방은 최소화하면서도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주요 식재료인 밀가루, 쌀부터 조미료까지 기존 제품보다 영양 성분이나 원료를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백설, 통밀밀가루
최근 백설이 출시한 ‘통밀밀가루’는 밀기울, 즉 밀의 속껍질이 들어있어 일반 밀가루 대비 열량이 낮고 단백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씹을수록 전해지는 통밀의 고소한 맛이 뛰어나 일반 중력밀가루로 만드는 요리와 제과/제빵에도 활용 가능한 다목적 밀가루다.
백설이 60여년 동안 축적한 제분 기술로 만들어 더욱 믿을 수 있으며, 통밀의 건강함을 담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밥선생, 맞춤분도쌀
미강과 쌀눈을 함유한 현미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중요 영양소가 풍부해 백미보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현미 특유의 거친 식감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 최근 현미보다 부드럽고 백미보다 영양가가 높은 분도미가 주목받고 있다.
분도미는 현미에서 겨층을 제거한 정도에 따라 5분도미, 7분도미, 9분도미, 11분도미(백미) 등으로 다시 나뉘는데, 농업회사법인 열정농산에서 운영하는 밥선생은 현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선택한 분도에 맞춰 당일도정해 제공하는 맞춤분도쌀을 판매 중이다.
특히 5분도미는 쌀 겨층의 절반만 벗겨 쌀눈이 남아 있도록 도정한 쌀로 현미 영양과 백미의 맛을 모두 충족해 인기를 끌고 있다.
◇ CJ제일제당, 비건 다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콩으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출시했다.
채식 트렌드의 확산에 맞춰 47년간의 조미 기술력 기반 비건 다시다를 앞세워 ‘진화, 혁신된 조미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비건 다시다는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까지 획득해 비건 조미료 시장을 열었다.
CJ만의 핵심 기술로 콩단백질에 열 반응을 적용하여 기존 쇠고기 다시다 맛과 감칠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 동서식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
동서식품은 통보리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국내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 상큼한 망고향 크랜베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보리가 41% 함유된 보리 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과 통보리 그래놀라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보리에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몸에 좋은 원료와 건강한 맛의 그래놀라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보리의 풍부한 영양을 즐길 수 있는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품업계, 3분기 평균 이익률 4.9%...16곳 중 단 2곳만 상승
- 숨가쁜 식품업계, 연말 가격인상 결정…내년엔 안정화 될까
- 삼양식품, 식품업계 최초 ‘4억불 수출의 탑’ 수상
- ‘상온·냉동’에 따라 달라지는 맛...식품업계, 포장기술 확보에 속도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