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혐의' 멘디, 일부 사건은 무죄 판결…맨시티 "언급하기 이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범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맨체스터시티 수비수 벵자맹 멘디가 기소된 사건 가운데 일부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영국 공영 매체 'BBC'는 13일(한국시간) 멘디가 6건의 강간 사건과, 1건의 성폭행 사건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멘디는 지난 2021년 8월 강간과 성폭행 혐의로 공소가 제기됐다.
부상으로 맨시티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지 못한 상황에서 성범죄에 연루되면서 멘디는 사면초가에 놓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성범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맨체스터시티 수비수 벵자맹 멘디가 기소된 사건 가운데 일부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영국 공영 매체 'BBC'는 13일(한국시간) 멘디가 6건의 강간 사건과, 1건의 성폭행 사건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
멘디는 지난 2021년 8월 강간과 성폭행 혐의로 공소가 제기됐다. 이후 추가적으로 범죄 혐의가 떠오르면서 10건이 넘는 사건에 연루됐다. 멘디는 구속되었다가 지난해 1월 보석으로 풀려났다. 이후 멘디는 경기에 나서지 못한 채 재판을 받았다.
멘디 측에서는 돈과 성, 그리고 유명세와 관련해 '모두 만들어진 드라마'라면서 무죄를 주장했다.
멘디는 올랭피크 마르세유와 모나코를 거쳐 2017년 맨체스터시티 유니폼을 입었다. 당시 그는 5750만 유로(약 773억 원)라는 이적료를 기록한 것을 보면 멘디를 향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프랑스 대표팀에서도 10경기에 출전한 기록이 있다. 부상으로 맨시티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지 못한 상황에서 성범죄에 연루되면서 멘디는 사면초가에 놓였다.
아직 혐의를 모두 벗은 것은 아니다. 배심원들은 멘디에 대한 1건의 강간 사건과 1건의 강간 미수 사건에 대해선 평결을 내리지 못했고, 재심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맨시티는 판결에 대해 성명을 발표했는데 "아직 해결되지 않은 사건이 있는만큼 클럽이 언급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