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디딤터, 2022년 DEMODAY 성료

2023. 1. 13.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중인 서울창업디딤터는 지난 11월 29일(화), 30일(수) 2일간 성장촉진파트너사 9개 AC 및 VC 기관 앞에서 입주기업 보육 성과를 알리고 협력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서울창업디딤터 데모데이&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창업디딤터 우수 입주기업 및 유관기관 입주기업 6개사가 IR 발표를 하였으며, 1일 차에는 보이저3호(대표 차은주), 뮤즈블라썸(대표 조은선),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이 IR 발표를 하였다. 2일 차에는 일공이오컴퍼니(강북청년창업마루 입주기업, 대표 정영웅), 프랩(강북청년창업마루 입주기업, 대표 정진현), 하이로컬(대표 윤정호)이 IR 발표를 하였다.

2일간 이루어진 데모데이에 서울창업디딤터 성장촉진파트너사 9개 기관이 참관하여 입주기업 간에 투자 피드백 및 네트워킹이 이루어졌다. 주요 참가 기관으로 미래에셋증권(김형석 이사), 언더독스(유연성 디렉터), 대성창업투자(김정태 수석심사역), 블루포인트파트너스(노시현 수석심사역),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홍순엽 차장), 스타트업엑스(김민준 팀장), VNTG(이시우 팀장) 등 총 9개 기관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서울창업디딤터 박철환 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 입주기업을 주요 투자 기관에 소개하는 자리로 빛냈으며 대외 기관에 홍보를 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변화하는 투자 시장 발맞추어 특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며, 성장촉진파트너사▪서울시 캠퍼스타운과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 단계에 부합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날 발표에 참가한 우수기업으로 하이로컬(대표 윤정호는) ▲ NLP(자연어처리) 기반 발화 데이터 오토 레이블링 ▲ 30만 사용자 데이터기반 ML(머신러닝) 기반 과제로 스타트업의 유니콘 도약을 위한 필수 관문인 2022년 팁스 과제에 최종 선정된 주요 성과가 있다.

우수한 성과를 배출한 서울창업디딤터는 2022년 동안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으로 ▲ 스타트업 우수 기업 육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 및 투자 유치), ▲ 사업화 자금 지원 (테스트베드 실증 기회 제공 및 사업화 자금), ▲ 창업 무상 사무실 공간 제공 (독립공간 및 코워킹스페이스 창업 공간 제공) 등 기타 건설적인 창업 보육프로그램들로 앞으로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