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천안, 장신 수비수 이광준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2에 새롭게 참가하는 천안시티FC가 장신 수비수 이광준(27)을 영입했다.
191cm 장신을 충분히 활용한 공중볼 다툼 능력을 비롯해 빠른 스피드로 대인 방어에도 능한 수비수여서 천안의 뒷문을 단단하게 지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광준은 현재 태국 촌부리에서 진행중인 천안시티FC의 동계 전지훈련에 참가해 구슬땀을 쏟아내고 있다.
포항 스틸러스의 유스팀 출신으로 포항의 우선지명을 받았던 이광준은 단국대학교를 졸업한 후인 지난 2018년 포항에 입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K리그2에 새롭게 참가하는 천안시티FC가 장신 수비수 이광준(27)을 영입했다. 191cm 장신을 충분히 활용한 공중볼 다툼 능력을 비롯해 빠른 스피드로 대인 방어에도 능한 수비수여서 천안의 뒷문을 단단하게 지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광준은 현재 태국 촌부리에서 진행중인 천안시티FC의 동계 전지훈련에 참가해 구슬땀을 쏟아내고 있다. 박남열 감독이 수비라인에 요구하는 사항들이 적지 않은 만큼 이광준이 흘려야 하는 땀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팀 분위기와 훈련 내용에 적응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는 이광준은 "동년배 친구들도 도와주고 있고, 팀 분위기도 좋아서 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포항 스틸러스의 유스팀 출신으로 포항의 우선지명을 받았던 이광준은 단국대학교를 졸업한 후인 지난 2018년 포항에 입단했다. 2020년 K3리그의 김해시청으로 임대 이적해 그해 김해시청의 리그 우승을 든든하게 뒷받침했다. 김해시청 소속이던 2020 시즌 3골을 기록하며 세트피스 상황 등에서 장신의 이점을 살린 공격적 활용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2021년 포항으로 복귀해 지난해까지 프로무대에서 총 23경기를 소화했다.
태국 촌부리의 전지훈련 캠프에서 이광준은 훈련이 끝난 후 동료들과 음료 내기 킥 대결을 하는 등 나름의 방식으로 전지훈련을 즐기고 있다. 그는 "훈련은 힘들지만 동료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즐겁게 하고 있다"면서 축구화 끈을 단단히 조여맸다. 고된 훈련도 즐길 줄 아는 이광준의 새 시즌 활약이 기대된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