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CK, '기대하세요' [쿠키포토]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선수와 감독들이 예상 우승팀을 지목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2023 시즌을 앞두고 많은 변화를 줬다. △LCK와 LCK CL의 로스터 통합 운영 △경기 시간 변경 및 정규 리그 특별 대진 편성 △플레이오프에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 도입 △팀 및 선수 피드백을 반영한 리그 환경 개선책 마련 △신규 출연진 및 중계 채널 변화 등이다.
LCK 경기 시간은 평일 1경기 17시, 2경기 시작은 지난해보다 30분 앞당겨진 19시 30분이다. 주말 경기는 지난해보다 2시간씩 당겨진 15시에 1경기가 시작되고 2경기는 17시 30분에 시작한다.
2023 스프링 정규 리그에는 '새터데이 쇼타운'이라고 이름 붙은 특별 대진이 편성된다. 기존에는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대진이 구성됐지만 이번 스프링부터 개막전과 토요일 프라임 타임, 정규 리그 마지막 경기 등 주목도가 높은 시간대에 특별 대진이 배치된다.
특별 대진은 이전 스플릿의 순위, 라이벌 구도, 스토브 리그 스토리 라인 등 다양한 요소를 감안해 편성됐으며, LCK 10개 팀은 최소 한번 특별 대진 경기에 편성된다.
'라스칼' 김광희 DRX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목경 DRX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피넛' 한왕호 GEN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고동빈 GEN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클리드' 김태민 HLE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최인규 HLE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대호 KDF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영재' 고영재 KDF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강동훈 KT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리헨즈' 손시우 KT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상욱 LSB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클로저' 이주현 LSB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허영철 NS 감독이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실비' 이승복 NS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GS건설, ‘자이(Xi)’ 단일 브랜드 승부…위기 딛고 새 도약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CJ 경영지원 대표에 ‘해결사’ 허민회…안정 속 쇄신 추구한 인사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교공, 민원 답변 논란에 사과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