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그로우 옥유정 대표, '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COEX가 삼성동 코엑스 개최됐다.
주최측은 (주)하우그로우 대표(엠마쌤)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소비용, 최대효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강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매출 향상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제8단계에 대해 풀어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제6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COEX가 삼성동 코엑스 개최됐다. 행사에는 국내 창업 관련 브랜드가 3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주최측은 (주)하우그로우 대표(엠마쌤)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소비용, 최대효과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옥유정 대표는 국내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 마케팅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강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이 매출 향상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제8단계에 대해 풀어 설명했다고 밝혔다.
옥 대표는 "창업자가 먼저 마케팅을 비롯한 창업 공부를 해야 한다"라며 "매출과 직결되는 고객 여정 관리, 수익성을 높이는 가격 설계, 고객들이 줄을 서게 만드는 메세지 설계, 키워드 분석을 통한 고객들의 언어 습득, 고객의 후기를 통한 고객방문 구조설계, 매출을 높이는 플레이스 셋팅,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비즈니스 생존과 성장을 위한 성과관리까지 단계별 접근이 필요하다며 예비 창업 시기부터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