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싱가포르 허가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K이노엔은 지난 11일 싱가포르 보건과학청으로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몽골,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3개국까지 총 5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했다"며 "신흥 제약 시장인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유럽, 중동까지 진출해, 'K-신약' 케이캡을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키울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허가 승인된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위궤양 치료 ▲소화성 궤양 또는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총 4가지다. 현지 제품명은 ‘케이캡(K-CAB)’이며 연내 출시 예정이다. 앞서 HK이노엔은 2020년 싱가포르 파트너사 ‘UITC’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HK이노엔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필리핀, 싱가포르까지 연이어 품목 허가를 획득하면서 동남아시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몽골,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3개국까지 총 5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했다”며 “신흥 제약 시장인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유럽, 중동까지 진출해, ‘K-신약’ 케이캡을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키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은 복용 후 최단 30분 내로 약효가 나타나고 6개월 간 장기 복용해도 유효성·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서 연 1000억원 이상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34개국에 진출해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
- “목 가렵고 따가워, 감기인 줄 알았는데”… 中 50대 남성, 희귀한 ‘이 암’ 진단
- 동아에스티 “항암·면역질환 치료제 집중 개발… 외부 신약물질 도입 계획도”
- 유나이티드제약, 세종시에 638억 투자해 공장 건립… 부지 8000평 매입
-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효과 입증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