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응원해’… 한국뇌전증협회, 생활장학금 대상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가 뇌전증을 앓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장학금을 지원하는 에필라이저(Epilizer) 프로젝트를 시작,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자를 받는다.
한국뇌전증협회 뇌전증 대학생 생활장학금지원사업 에필라이저 프로젝트는 1월 30일(월)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필라이저는 뇌전증을 뜻하는 ‘에필렙시(Epilepsy)’와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라는 ‘에너자이저(Energizer)’를 합친 말이다. 뇌전증 탓에 의료비와 사회적 편견이라는 이중고를 안고 살아가는 대학생을 경제적·심리적·사회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에필라이저 프로젝트의 목표다.
한국뇌전증협회는 생활장학금 지원에 더불어 인문학 특강과 수기집 제작도 계획하고 있다. 뇌전증과 함께 살아가는 대학생들을 경제적으로 지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도록 이끌기 위함이다. 아울러 뇌전증 투병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수기집으로 발간함으로써, 뇌전증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부정적 인식을 바로잡을 예정이다.
한국뇌전증협회 회장인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소아신경과 김흥동 교수는 “뇌전증이 있는 대학생들이 편견에 위축되지 않고,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이번 생활장학금 지원과 인문학 교육을 계기로 뇌전증과 함께 살아가는 대학생들이 사회적 지지와 연대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뇌전증협회 뇌전증 대학생 생활장학금지원사업 에필라이저 프로젝트는 1월 30일(월)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한국뇌전증협회 홈페이지의 지원안내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
- “목 가렵고 따가워, 감기인 줄 알았는데”… 中 50대 남성, 희귀한 ‘이 암’ 진단
- 동아에스티 “항암·면역질환 치료제 집중 개발… 외부 신약물질 도입 계획도”
- 유나이티드제약, 세종시에 638억 투자해 공장 건립… 부지 8000평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