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절세 플랫폼' 소크라택스 앱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은 1000만명 긱워커를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랫인 소크라택스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크라택스는 절세 사각지대에 있는 긱워커를 위해 한 번의 데이터 연동만으로 ▲ 실시간 예상 납부세액 ▲간편장부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절세 가이드 등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1000만명 긱워커를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랫인 소크라택스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크라택스는 절세 사각지대에 있는 긱워커를 위해 한 번의 데이터 연동만으로 ▲ 실시간 예상 납부세액 ▲간편장부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절세 가이드 등을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연동으로 실시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가계부를 쓰듯이 간단히 장부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예상 수입과 경비를 입력하면 납부세액 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스스로 절세 방법을 찾고 이를 관리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수입과 지출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맞춤형 절세전략도 추천해 준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긱워커에게 20만~30만원의 세무사 비용은 물론, 몇 만원의 서비스 수수료도 부담일 수 있다"며 "소크라택스는 양질의 서비스를 긱워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바른 세금 신고 대중화와 맞춤형 절세전략을 제공하는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
- 한화생명, 넘버원 재해보험 출시…제3보험시장 '정조준'
- 한화생명, 피플라이프 인수 완료…초우량 GA 도약 가속
- "나체 위에 음식 올려 먹었다"...女초등생 성폭행하고 조건만남 시킨 10대들
- [법조계에 물어보니 96] 검찰,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 불구속 기소?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