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충북 청주 일대 '복대자이 더 스카이'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 일반 산업단지가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자력개발 등을 통해 한 차원 도약할 전망이다.
특히 도로 확장 및 재정비, 신설 등을 통해 교통, 주거, 업무, 상업, 문화, 휴게 등의 다양한 복합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청주시의 '청주산업단지 재생계획 및 재생시행계획 변경 고시'에 따르면,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은 약 125만㎡ 면적에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자력개발 등 혼용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충북 청주 일반 산업단지가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자력개발 등을 통해 한 차원 도약할 전망이다. 특히 도로 확장 및 재정비, 신설 등을 통해 교통, 주거, 업무, 상업, 문화, 휴게 등의 다양한 복합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청주 일반산업단지는 총 409만여㎡ 규모의 대형 산업단지다. 현재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LS일렉트릭, 롯데푸드, SK케미칼 등 대기업을 비롯해 약 690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하지만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 중에 있어 미래산업유치를 위한 재생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지난 2015년 7월 국토교통부의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민간 주도의 자력개발 재생사업이 추진되는 등 변화의 움직임이 펼쳐지고 있다.
청주시의 '청주산업단지 재생계획 및 재생시행계획 변경 고시'에 따르면,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은 약 125만㎡ 면적에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자력개발 등 혼용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은 1월 청주시 흥덕구 일대에서 '복대자이 더 스카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로 중대형으로 구성되며, 지상 49층의 높이의 랜드마크로 조성될 방침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복대동에 들어서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강점이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충북대학교 병원 등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 청주 아트홀,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도보권에 있고, 초, 중, 고교 등의 학교시설도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주의 동서를 연결하는 사직대로와 가로수로가 인접해 있어 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우수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신설 및 확포장될 예정인 봉명로, 공단로, 산단로 등과 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교통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여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등이 조성된다. 또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교보문고가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고,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