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전날 상승한 리오프닝株 줄줄이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날 일제히 상승했던 항공·여행·화장품 등 리오프닝(경기재개) 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한국과 일본에 대해 단기비자 발급을 중단한 이후 오르락 내리락 등락을 거듭하는 양상이다.
중국 정부의 한국발 입국자 비자 발급 중단이 발표된 10일에는 주가가 하락한 뒤 다음날엔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를 보였지만 12일에는 다시 떨어지는 등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일제히 상승했던 항공·여행·화장품 등 리오프닝(경기재개) 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한국과 일본에 대해 단기비자 발급을 중단한 이후 오르락 내리락 등락을 거듭하는 양상이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1분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4000원(2.78%) 하락한 14만원을 가리키고 있다.
같은시간 LG생활건강도 2만1000원(2.73%) 하락한 74만7000원에 거래 중으로 한국콜마(-2.41%)와 코스맥스(-1.46%) 등도 내림세다.
이는 전날 LG생활건강(3.36%)·아모레퍼시픽(2.86%)·한국콜마(1.54%)·코스맥스(0.53%) 등이 모두 전 거래일 대비 상승 마감한 것과는 사뭇 다른 양상이다.
중국 정부의 한국발 입국자 비자 발급 중단이 발표된 10일에는 주가가 하락한 뒤 다음날엔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를 보였지만 12일에는 다시 떨어지는 등 등락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같은 리오프닝주로 분류되는 항공·여행주들도 전반적으로 약세다. 티웨이항공이 전일대비 60원(-1.60%) 하락한 2770원에 거래 중으로 제주항공(-1.37%)과 진에어(-0.87%)도 내림세다. 모두투어(-3.18%)와 하나투어(-1.00%)도 하락세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성남시 요구' 네이버 문건 제시하자…이재명 "정진상이 했다는 건가"
- 갈길 바쁜데… 잇따른 예약취소에 속타는 車업계
- 美 가정집 마당서 겨울잠 자는 곰 발견..."깨우지 마세요" (영상)
- 드디어 체포,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키맨?'...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뉴스속인물]
- 진중권, 이재명 입장문 가리켜 "음모론 수준의 변명"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20대 청년 5명 중 2명, '결혼 안하고 자녀 낳을 수 있어'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