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고객의 소비패턴 맞춰 체계적 자산 관리 지원

2023. 1. 12. 0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은행, 머니버스 ★★★★

㈜신한은행의 머니버스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자산관리 플랫폼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신한은행의 비대면 자산관리 플랫폼 ‘머니버스(Moneyverse)’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 축적된 고객·자산관리 노하우와 금융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다.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 1년이 된 현재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함께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은행·카드·보험·증권·페이·통신사 등 200개 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통장 잔액 예측을 통해 카드 결제대금이 부족한 상황을 미리 대비하거나 자신의 소비패턴을 미리 파악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뿐 아니라, 마이데이터를 통한 거래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알아볼 수도 있다.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전 금융기관에서 판매 중인 상품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해 신한은행 상품이 아니더라도 고객에게 더 유리하다면 타 금융사 상품을 추천해 고객 이익에 초점을 맞췄다.

그 밖에도 아파트 청약, 공모주, 나이키 드로우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 투자자가 궁금해하는 각종 지표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투자지표알리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