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무라벨 제품 등 지속 개발 통해 친환경 가치 창출

2023. 1. 12.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 삼다수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 삼다수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생수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제주 삼다수는 제주의 청정 지하수를 원수로 안전하고 깨끗한 제조 공정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한라산 국립공원 내 해발 1450m 높이에 스며든 강수가 화산송이층에 의해 18년 동안 걸러진 결정체다.

제주 삼다수는 2021년 2월 ‘그린 홀 프로세스(Green whole process)’ 친환경 경영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친환경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친환경 제품 로드맵에 따라 첫 번째 친환경 제품 ‘제주삼다수 그린(무라벨 제품)’을 시작으로 연속해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성공하며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줄이겠다’는 목표에 다가가고 있다. 또 버려진 투명 페트병과 병뚜껑의 업사이클링 활성화 및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친환경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제주 삼다수는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제주삼다수 월드’를 론칭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