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총 23개 ‘골드클럽’서 고액 자산가 맞춤 관리

2023. 1. 12.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빗뱅킹 ㈜하나은행, 하나골드클럽 ★★

㈜하나은행의 하나골드클럽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라이빗뱅킹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하나은행은 1995년 PB 비즈니스모델을 도입했으며, 대표적인 프라이빗뱅킹으로 자리매김했다. 하나은행의 PB채널은 ‘Gold club’과 ‘VIP club’으로 나뉜다. 초고액 자산가를 관리하는 최상위 브랜드인 Hana Club1 2개 점포를 포함해 총 23개의 하나골드클럽에서 96명의 PB가 손님의 자산관리를 수행한다. 183개의 VIP Club의 208명의 PB를 포함해 총 206개의 PB채널 304명의 하나은행 PB는 국내 금융권의 대표적 ‘Private Banker’ 조직으로 꼽힌다.

하나은행은 하나증권과 복합점포를 운영(44개 영업점)해 손님의 투자 니즈에 대응한다. 그중 거액 자산가(UHNW)를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Club1 점포 2개를 별도 오픈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Club1은 하나은행 최고 전문 PB와 세무·법률·부동산·신탁 전문가가 원팀(One Team)을 이뤄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 성향 및 투자자산 운영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한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