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차별화된 위생·살균 기능으로 의류 청정 관리

2023. 1. 12.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의류관리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미세먼지 전용 필터, UV(자외선)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드레스룸뿐 아니라 거실, 현관 등 주거공간 어디에 두어도 취향에 딱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대용량 8종, 일반 용량 7종의 색상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을 설치할 때 좌우 1.4cm, 상부 2.5cm 수준의 공간만 확보하면 돼 붙박이장이나 가구와 함께 ‘빌트인’ 핏을 구현할 수 있다.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이 적다.

‘AI 의류청정솔루션’을 제공한다. 습도 센서로 의류의 습기를 감지해 최적의 건조 시간으로 섬세하게 말려준다. 특히 건조 기능은 셔츠, 블라우스, 아웃도어 의류, 수영복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를 관리하는 9개 코스를 갖췄다. ‘셔츠 한 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 만에 건조가 가능하다.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추천하는 ‘AI 습관 기억’, 사용 시간대나 날씨·계절·시간을 기반으로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 추천’ 기능도 탑재됐다.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