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잡을 신기한 전술 준비"...과르디올라 깜짝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신기하고 기발한 전술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후 14일 맨유와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맨체스터 더비'가 예정돼 있다.
사우샘프턴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과르디올라는 짧은 휴식 후 치러야하는 맨체스터 더비에 대한 질문에 자신만만한 태도를 드러냈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 따르면 과르디올라는 "맨유를 잡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신기하고 기발한 전술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맨시티는 12일(한국시간) 오전 5시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사우샘프턴과 2022/23시즌 리그컵 16강전을 치른다. 이후 14일 맨유와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맨체스터 더비'가 예정돼 있다.
사우샘프턴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과르디올라는 짧은 휴식 후 치러야하는 맨체스터 더비에 대한 질문에 자신만만한 태도를 드러냈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 따르면 과르디올라는 "맨유를 잡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첼시와의 경기에서는 한 가지 이유 때문에 많은 변화를 줬다. 경기 후 일부 선수들이 피로를 호소했고, 훈련에 지친 선수들도 있었다"며 "맨유와의 경기에서는 비슷한 체력 수준으로 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생각 중인 몇 가지 아이디어들이 있다. 깜짝 놀랄 만한 아이디어다. 최근에는 맨유 경기들을 보지 않았다. 그들이 어떻게 경기했는지 관찰하고 무슨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직 맨유전에 나설 명확한 라인업을 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로테이션도 예고했다. 과르디올라는 첼시와의 직전 경기에서 체력 안배를 위해 엘링 홀란을 출전시키지 않았다. 사우샘프턴과의 경기 후 불과 이틀 만에 맨유를 상대해야하는 만큼 이번에도 로테이션이 필요한 상황이다.
과르디올라는 "항상 로테이션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신체 리듬이 문제가 될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선수들은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경기를 뛰었다. 더 브라위너 같은 선수가 4, 5일 안 뛴다고 경기력에 지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로테이션을 암시했다.
사진=PA Wire, AP/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리나, 식당서 격한 몸싸움…남편이 찍은 현장 사진 보니
- '봉태규♥' 하시시박, 맨몸인 줄…파격 수영복 공개
- 송혜교, 술자리 모습 포착…품에 안긴 사람 누군가 보니
- 함소원, 한국 떠나도 여전…베트남 펜트하우스 공개
- '장동건♥' 고소영, 훌쩍 큰 딸 자랑…명품 더한 럭셔리 육아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